google-site-verification=2aEJhtejwPNCfVQSIUubUhLancIKRoPTb5sW-SjrmgQ google-site-verification=2aEJhtejwPNCfVQSIUubUhLancIKRoPTb5sW-SjrmgQ 화장품 관련주 아이패밀리에스씨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실적(배당금)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싸게사서 비싸게 팔자/기업분석

화장품 관련주 아이패밀리에스씨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실적(배당금) 알아보기

by 제이팍의 저가매매 2024. 3. 26.

화장품 관련주인 아이패밀리에스씨는 21년 상장 이후 계속해서 주가가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만 보시더라도 주가가 크게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계속해서 우상향 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계속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아이패밀리에스씨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 실적(배당금)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아이패밀리에스씨 기업보고서는 한 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사업보고서 보러가기

 

아이패밀리에스씨 기업분석
아이패밀리에스씨 기업분석

 

 


목차

1. 아이패밀리에스씨 기업개요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3. 기업분석 및 실적(배당금)

4. 개인적인 의견


1. 아이패밀리에스씨 기업개요

 

아이패밀리에스씨의 핵심 사업은 크게 화장품, 웨딩서비스% 플랫폼, 리빙용품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사업부문
사업부문

 

롬앤

 

 

롬앤 제품

 

 

수출국가
수출국가

 

아이패밀리에스씨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이패밀리에스씨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보러가기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장기차트
장기차트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장기차트입니다. 21년에 상장이 되어서 장기차트는 이제 만들어지기 시작했지만 상장 이후 우상향하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기에는 횡보하는 차트지만 코로나가 종식된 이후에는 차트가 바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야외생활이 시작되면서 화장품 수요가 늘어난 게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 화장품 브랜드인 롬앤은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특히 일본에서 인기를 받으며 수출이 잘되는 효자 상품입니다. 중국 수출 비중이 큰 화장품 기업들은 주가가 부진하지만 아이패밀리에스씨는 다행히 중국비중도 있지만 일본 등 다른 나라에도 수출이 많이 해서 화장품 관련주들 중에서도 주가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월봉차트
월봉차트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월봉차트입니다. 상장이후 23년 초반까지는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이후로 계속해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차트
주봉차트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주봉차트입니다. 23년 초반부터 주가가 상승하면서 작년 하반기에 잠시 20 주선을 이탈한 것 빼고는  계속해서 우상향 하면서 20 주선을 지켜내는 모습입니다. 5 주선과 20 주선 이평선 간격도 넓게 벌려 놓으면서 차트가 만들어진 모습인데 가장 이상적인 차트모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봉차트
일봉차트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와 똑같이 우상향하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일선을 지지하면서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며 이번에는 11% 급등하는 모습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도 계속해서 상승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제는 조금 조심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밸류상으로도 부담스러운 자리까지 올라와서 신규로 진입하기에는 위험한 자리이고, 가지고 계신 분들은 5, 10, 20일선을 확인하시면서 일부 차익실현을 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밴드차트
밴드차트

 

아이패밀리에스씨의 밴드차트입니다. 밸드상 목이상의 위치로 이제는 부담스러운 자리까지 올라온 걸 알 수 있습니다. 밸류상으로도 PER, PBR 둘 다 부담스러운 가격까지 올라와서 신규로 진입하기에는 위험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배당금)

 

기업정보
기업정보

 

아이패밀리에스씨의 기업정보는 시가총액 3,466억원 코스닥 240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17,201,944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는 PER 23.40배, PBR 5.51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 PER은 낮지만 PBR이 5.51배로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기업실적
기업실적

 

아이패밀리에스씨의 기업실적을 보시면 꾸준하게 매출과 이익이 상승하면서 작년한해는 더욱 실적이 좋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역시 좋게 나오며 성장성도 보여주는 기업입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46%대로 낮고, 자본유보율도 점점 늘려나가면서 우량한 기업인 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배당 부분인데 이제 기업도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는데 주주환원에는 신경을 써야 될 거 같습니다. 

 

배당금

배당금
배당금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이번 배당금은 1주당 158원, 배당률은 0.61%로 결정되었습니다. 

배당기준일은 23년 12월 31일, 배당지급일은 24년 4월 중에 지급될 거 같습니다. 

 

투자의견
투자의견

 

아이패밀리에스씨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에서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21,339원을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중립입니다.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도 계속해서 우상향 하는 종목은 없고 아이패밀리에스씨의 매출을 보시더라도 시가총액 대비해서 이제는 부담스러운 자리까지 올라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가지고 계신 분들은 상관없지만 신규로 진입하시려는 분들은 너무 위험한 자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추정실적
추정실적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올해 추정실적을 보시면 올해도 실직이 늘어나는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투자하시는 분들은 영업이익률과 ROE가 꺾이지 않나 확인하시면서 투자하면 더욱 좋을 거 같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들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전체적인 부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관심있게 지켜봐야 되는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아이패밀리에스씨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실적과 성장성 둘다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기업실적, 재무 두 가지 다 좋은데 한 가지 가격이 비싸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도 비싸면 못 사겠죠. 현재 아이패밀리에스씨는 다 좋은데 주가가 너무 비싸지 않나 생각합니다. 어느 정도 조정을 받고 나서 진입하는 게 좋을 거 같고,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일봉상 이평선을 확인하면서 일부 차익실현을 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화장품 관련주 중에서는 탑픽인 종목으로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계속해서 볼만한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