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전자 주가가 오랜만에 급등하면서 강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AMD의 AI 가속기에 들어가는 MLB 기판 공급을 앞두고 있는 이유인 거 같은데, 공급 확정이 된다면 주가에는 더욱 긍정적으로 반영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반도체사이클에 들어서 PCB 관련주들이 이수페타시스를 제외하곤 대부분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대덕전자의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종목정보, 실적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대덕전자 사업보고서는 한 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대덕전자 기업소개
2. 기업분석(종목정보, 실적 등)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4. 개인적인 의견
1. 대덕전자 기업소개
대덕전자는 PCB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 및 판매하는 전자부품 전문회사이며, 주요 영업 지역은 한국, 중국, 미국, 동남아입니다. 주요 생산품인 인쇄회로기판은 각종 전자제품에 소요되는 부품으로써 주문생산 방식을 통하여 각 산업분야별 제조업체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주요 거래처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유한회사 스태츠칩팩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대덕전자의 매출비율을 보시면 PCB 전문회사로 인쇄회로기판에서 100%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덕전자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대덕전자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기업분석(종목정보, 실적 등)
대덕전자의 종목정보입니다.
시가총액 8,870억원 코스피 259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49,416,925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에이션을 보시면 PER 38.44배, 추정 PER 33.00배, PBR 1.07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는 비싼 상태입니다.
밴드차트를 보시면 주가가 많이 밀리면서 현재는 발목정도로 부담 없는 위치이고, 밸류상으로는 PER 38.44배, PBR 1.07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 좀 비싼 상태입니다.
대덕전자의 기업실적입니다.
반도체사이클에 맞춰 실적의 변동성을 볼 수 있는데, 작년 매출바닥을 찍고 반등하면서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익도 작년부터 늘어나기 시작하지만, 생각보다 실적이 크게 늘어나지도 않아서 주가에도 부정적으로 적용되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28%로 부채는 낮고, 자본유보율은 3,263%로 자본은 넉넉하게 쌓여 있어서 재무적으로는 걱정할 필요가 없는 기업이며, 배당금은 작년 1주당 300원, 배당률 1.11%로 배당을 보고 투자하기에는 무리인 종목입니다.
추정실적을 보시면 올해부터 매출이 오르기 시작하면서 내년 매출은 올해 대비 크게 늘어나면서, 이익 역시 2배 이상 증가할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내년 추정실적대로만 실적이 나온다면 PER도 13배까지 떨어져서 지금 주가가 바닥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대덕전자의 장기차트입니다.
20년 상장이후 반도체사이클에 맞춰 주가가 등락을 보이며 작년 7월 고점을 찍고 현재까지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PCB 관련주 중에서는 나름 우량주로 알려져 있는 종목이었지만, 작년 이후로 실적이 생각보다 좋게 나오지는 않으면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현재 AMD향 MLB 관련주로 떠오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번을 계기로 주가가 바닥을 찍고 반등을 할지, 아니면 박스권으로 횡보할지는 AMD에 MLB기판 공급 확정 소식이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이제 11월인 걸 감안하고 내년 실적을 생각하면 충분히 반등할 시기도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주봉차트를 보시면 일단 바닥을 찍고, 지난주부터 반등하면서 20 주선을 바라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분위기면 충분히 20 주선까지는 가능할 거라 생각되지만, 20주 선위로 올라타려면 뭔가 또 다른 호재가 있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대덕전자의 일봉차트입니다. 오늘 AMD향 MLB기판 관련주로 급등하면서 강한 모습을 보였지만, 차트상으로 봤을 땐 60일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밀리면서 장마감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만 보더라도 차트도 확인하면서 투자해야 되는 걸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일단 AMD에 MLB기판 공급소식이 끝나기 전까지 재료는 남아있기 때문에 부정적이기보다는 긍정적으로 보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는 최소한 2만 원이나 20 주선까지는 긍정적으로 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덕전자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에서 2곳은 매수, 1곳은 중립의견이고, 목표주가는 24,500원으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매수의견이고, 짧게는 2만 원 중기이상으로 볼 때는 2만 4천 원 이상으로 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대덕전자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MLB 관련주면서 대표적인 PCB 관련주라 반도체 기판 쪽으로 투자하시려는 분들은 꼭 알고 있어야 되는 종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올해는 실적도 호재도 그렇게 많지 않으면서 소외되어 있는 종목이지만, 앞으로는 AMD에 MLB 기판이 공급되면서 다시 시장의 주목을 받으면서 수급도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