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네오룩스는 OLED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로 요즘 주가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OLED패널이 들어가면서 앞으로 주가에 더욱 좋은 전망이 나오면서 현재 주가가 좋은 모습입니다. 아직 OLED시장이 확실히 돌아서지는 않았기 때문에 현재는 기대전망으로 오르는 부분이 있지만 OLED수요가 늘어나는 데이터가 나오기 때문에 올해 후반기에는 확실히 시황이 돌아설 걸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덕산네오룩스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 실적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덕산네오룩스 사업보고서는 한 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덕산네오룩스 기업개요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3. 기업분석 및 실적
4. 개인적인 의견
1. 덕산네오룩스 기업개요
덕산네오룩스는 OLED의 핵심 구성요소인 우기재료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2014년 12월 기준으로 덕산하이메탈로부터 인적분할하여 2015년 6월 코스닥시장에 재상장된 기업입니다. 덕산네오룩스는 OLED의 발광 소재우 중 HTL과 Red Host, R Prime, G Prime을 주력으로 양산 납품 중이고, 기타 B Prime 등도 양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의 매출유형을 보시면 디스플레이 소재 비율이 100%로 덕산하이메탈에서 인적분할 되면서 디스플레이 소재 사업에만 전력을 다하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덕산네오룩스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덕산네오룩스의 장기차트입니다. 10년 차트로 봤을 때 저점에서 고점까지 보시면 주가가 10배 이상 오른 걸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장기차트로 주가가 우상향 하는 종목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덕산네오룩스는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슈팅한 부분을 보시면 정상적인 우상향 하는 차트로 이상적인 차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 OLED 관련주 중에서 덕산네오룩스는 관련 대장주로 언론에서도 그렇고 수급적인 면에서도 대장주 역할을 하면서 OLED섹터에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는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경쟁구도를 보면 덕산네오룩스는 삼성향 기업이고, 피엔에이치테크는 LG향 기업으로 두 개의 기업이 OLED 관련주 중에서는 경쟁구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 두기업보다 규모가 큰 기업도 있지만 일단 시장에서는 가장 주목받는 종목은 덕산네오룩스로 수급적으로도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종목입니다. 일단 OLED 관련주에 투자하려면 덕산네오룩스 차트를 먼저 확인하고 다른 종목들과 비교하는게 맞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덕산네오룩스의 월봉차트입니다. 코로나 시기에 76,200원 고점을 찍고 조정을 많이 받으면서 60월선을 지켜내며 다행히 지금은 약간씩 우상향 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우상향 한다기보다는 박스권이라 할 수 있지만, 올해 후반기부터나 빠르면 지금부터 상승추세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박스권 상단 근처까지 주가가 올라오면서 상단을 돌파하면 이제부터 제대로 상승추세로 전환될 걸로 예상됩니다.
덕산네오룩스의 주봉차트입니다. OLED시황이 아직은 돌아서지 못해서 그런지 주봉차트에서는 캔들들이 밑꼬리나 윗꼬리를 많이 내며 테마성 차트 같은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까지는 OLED시황이 돌아서지 않았기 때문에 주가가 오르려면 힘이 부족하고 주가가 더 빠르려면 펀더메탈이 튼튼한 종목이라 그렇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단 바닥은 확실히 찍은 거 같고 바닥에서 횡보하다 현재는 모든 이평선을 돌파하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박스권 상단인 51,000원을 돌파하면 확실히 박스권을 돌파하면 주가가 한 단계 레벨 업할 걸로 예상되는데 아직은 전 고점도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될 거 같습니다.
현재 가지고 계신분들은 전 고점인 48,450원을 확인하면서 가지고 가시고 돌파하지 못하면 일부 차익실현, 돌파하면 다음은 51,000원까지 보면서 똑같이 실행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며, 신규진입은 전 고점을 돌파하지 못하면 20 주선까지는 기다렸다 진입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덕산네오룩스의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상으로 봤을 땐 확실히 바닥은 확인했고 상승추세로 전환된 걸로 보이지만 일봉상으로만 그렇지 아직은 상승추세라고 보기에는 박스권을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하기에는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차트만 보더라도 지금 신규진입하기에는 무리로 보이고 신규진입을 일봉상으로 이격도가 좁혀졌을 때, 지켜보면서 진입 타이밍을 봐야 될 거 같습니다.
차트를 자주 확인하면서 시간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이면 세세하게 차트를 확인하면서 투자하시면 되지만, 보통분들은 그렇게 하기 어렵기 때문에 진입시기는 일봉보다는 주봉을 보시면서 중요 이평선 돌파시나 조정 시 지지라인을 확인하면서 진입하는 게 가장 쉬운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덕산네오룩스의 밴드차트를 보시면 밴드상 무릎정도의 위치로 부담없는 위치입니다. 밸류에이션을 보시면 PER 26배로 엄청 비싸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저렴하다고도 할 수 없는 애매한 가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길게 보면서 투자하려면 아무 상관없이 지금부터 분할매수로 모아가면 되고 스윙정도로 생각하면 지금은 좀 더 기다렸다 진입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덕산네오룩스의 기업정보입니다. 시가총액 1조 926억원 코스닥 57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24,831,179개 액면가 200원입니다. 밸류를 보시면 PER 26.94배, PBR 2.99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는 저렴한 것 같지만 그렇다고 저렴한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OLED시황을 생각하면 적어도 PER 20배 밑으로 떨어져야 매력적인 가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덕산네오룩스의 기업실적입니다. 매출이 줄어들면서 성장둔화를 보여주다 올해부터는 다시 매출성장이 예상되고, 이익 역시 성장세가 꺾이면서 부진했던 걸 볼 수 있습니다. 실적이 올해부터는 돌아서며 성장세를 보여줄 걸로 보여서 앞으로는 선방영까지 생각해서 주가상승도 긍정적으로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업재무 부분을 보시면 부채비율 14%로 엄청 낮은 편이고, 자본유보율은 넉넉한 전형적인 우량기업인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쉬운 부분은 이런 우량한 기업인데도 배당이 없다는 점입니다. 돈도 많이 쌓아놓고 이익을 내면서 왜 주주환원은 안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이런 점으로 인해 매수 버튼을 누르려고 하다가도 망설여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돈도 많고 버는데 왜 주주환원을 안 하는지 그러면 왜 상장을 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덕산네오룩스의 추정실적을 보시면 작년까진 매출과 이익이 부진했지만 올해부터는 매출과 이익이 상승하면서 평년 이상의 실적을 예상하고 있고, 내년 추정실적 역시 좋을 걸로 예상하고 있어서 앞으로의 주가는 좀 더 긍정적으로 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덕산네오룩스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에서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57,750원으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중립입니다. 지금 진입하기에는 애매한 자리로 전 고점을 돌파하거나 조정을 받고 들어가야 할 애매한 위치로 보입니다. 올해 말까지 가지고 간다면 지금부터 분할매수로 모아가도 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짧게 생각하기 때문에 짧게 보면 지금은 애매한 자리로 확실한 진입 타이밍까지 기다렸다 진입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4. 개인적인 의견
덕산네오룩스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OLED 관련주 중에서는 대장주라 관심종목으로 지켜보는 종목이기 하지만 저는 다른 OLED 관련주를 보고 있어서 투자하는데 참고 삼아서 지켜보는 종목이긴 합니다. 덕산네오룩스가 안좋다는 말은 아니고 OLED섹터에서는 대장주이기 때문에 가장 매력적인 종목이라고는 생각합니다. 단지 저와 맞지 않아서 투자를 안 하는 거지 OLED섹터에 투자하려면 가장 먼저 투자해야 되는 종목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주가가 대장주라서 그런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앞으로 OLED시황이 돌아서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줄 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짧게 보면서 진입하기에는 주가가 박스권 상단 근처까지 올라온 상태라 지금은 진입하기 애매하고 상단을 돌파하면 그때 업사이클로 보면서 진입하겠지만 상단을 돌파하지 못하면 다시 박스권 밑으로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지금은 좀 더 기다렸다 결과가 나올 때 진입 타이밍을 보는 게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배당만 나오면 저도 투자할 마음이 생기겠는데 왜 배당을 안주는 지 돈도 많이 쌓아놓았고, 돈도 버는 기업인데 주주환원은 왜 안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아서 저는 아예 투자를 이런 종목에는 투자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어찌 되었든 괜찮은 종목은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본인 성향에 맞게 투자하면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