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관련주 오리온이 레고켐바이오를 인수하면서 시장에서는 악재로 받아들이면서 주가가 17% 급락 마감을 했습니다. 앞으로의 오리온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 실적을 통해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하시기에 앞서 오리온 기업보고서는 한번 확인하시고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 오리온 기업개요
오리온은 2017년 6월 인적분할로 설립되었으며, 음식료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시장에서는 초코파이를 위시한 여러 파이 제품과 포카칩, 오징어땅콩 등의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성공시키며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리온은 해외시장에서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으며, 소매점 판매강화를 통해 지역 및 채널망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오리온에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오리온 홈페이지를 한번 방문해서 어떤 사업을 하는지 한 번쯤은 확인해 보시면서 안전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오리온의 장기차트입니다. 차트가 크게 보시면 그냥 박스권이라고 할 수도 있고, 싸이클산업 처럼 저점과 고점이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는 오리온입니다. 아쉬운 점은 우상향 하는 차트가 아닌 그냥 박스권 차트를 보여주는 게 아쉬운 종목입니다.
오리온은 식품 관련주지만 식품관련사업을 넘어서 바이오사업에도 손을 대고 있는데 제 생각에는 거기서 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으니 주가가 박스권에 갇혀있지 않나 생각을 하고 있는데 이번에 레코켐바이오까지 인수하면서 시장에서 악재로 받아들이면서 오늘 주가가 17%나 떨어지면서 장마감을 했습니다.
앞으로 장기간을 보면 좋을수도 있지만 현재는 적자기업인 바이오기업을 인수한다는 게 과연 좋을까 의문이 드는 점입니다.
오리온의 주봉차트를 보시면 52주 신저가를 내면서 17%가 떨어졌는데 기존의 주주분들은 완전 날벼락이 떨어진 기분이 드실 듯합니다. 평소 무거운 종목인데 17%대의 변동성은 정말 큰 악재인 거 같습니다.
현재 모든 이평선을 뚫고 떨어졌으며 볼린져밴드 하단에 주봉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때 기회를 보면서 저가매매로 진입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드네요.
오리온 일봉차트입니다. 평소 변동성이 별로 없는 오리온의 차트가 일봉차트에선 볼린져밴드를 뚫고 떨어졌습니다. 단기간을 주가가 밑에서 눌려있을 거 같지만, 반대로는 저가로 분할매수해 놓고 기다리면 또 다른 기회가 아닐까도 생각해 봅니다.
오리온의 밴드차트입니다. 현재 무릎밑으로 떨어지면서 저렴한 가격대로 내려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리온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내일이나 몇일 지켜보시면서 분할매수로 진입해도 괜찮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오리온의 기업정보는 시가총액 3조 8,192억원 코스피 92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39,536,132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오리온의 밸류는 PER 8.9배, PBR 1.37배로 오늘 급락으로 인해 가격이 저렴진 걸 알 수 있습니다. 밸류상으로면 보면 충분히 매수해도 괜찮을 가격대네요.
오리온의 기업실적을 보시면 꾸준한 매출상승과 영업이익을 보여주는 탄탄한 기업인 걸 알 수 있습니다. 모두가 아시다시피 초코파이는 글로벌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으로 라면과 같이 가장 수출이 많이 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오리온은 영업이익률과 ROE도 2자리가 나오면서 성장성을 보여주고, 부채비율 낮고 자본유보율이 엄청 높습니다. 현금이 저렇게 많으면 주주환원 차원에서 배당이나 좀 더 올려주지 왜 적자기업인 레코켐바이오를 인수해서 개인주주들을 힘들게 할까요.
주주환원도 해주면서 신사업을 한다고 하면 믿음이 가겠지만 개인주주들은 생각하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기업을 운영하니 시장에서 신뢰가 없으니 오늘 같은 일이 생기지 않았나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오리온의 투자의견을 보시면 3개 증권사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18만원을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도 현재는 분할매수로 모아가지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을 거 같고, 중장기로 보시면 좋은 수익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도 합니다.
오리온의 올해 추정실적을 보시면 올해도 매출과 이익이 늘어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되는 게 레고켐바이오가 적자기업이라 오리온에서 수익을 내고, 뒤로는 레고켐바이오에 나가는 게 눈에 보이네요.
4. 개인적인 의견
오리온을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장기간으로 보면 분면 좋은 거 같지만, 현재나 단기간으로 봤을 때는 오리온에 악재라 생각합니다. 레고켐바이오가 이익이 있으면 상관이 없지만 적자기업이라 오리온의 이익이 감소하는 게 분명하게 보이기 때문에 오리온에는 악재가 맞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오리온이 탄탄한 기업인 만큼 악재가 기회라고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몇일 지켜보시면서 중장기로 생각하고 분할매수로 모아가면 충분히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모두 안전투자하시면서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