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인프라 관련주인 GST는 스크러버와 칠러를 만드는 기업으로 요즘 주가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GST 주가 전망이 좋을지 기업분석, 실적(배당금) 등을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GST 분기보고서는 한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 GST 기업개요
GST는 2001년 설립된 반도체장비 제조업체입니다.
GST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공정 등에서 배출되는 유해가스를 정화하는 가스정화장비인 스크러버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의 온도저절 장비인 칠러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부설 기술연구소에서는 초저온칠러, 저온칠러, 고성능 TEM칠러, 플라즈마스크러버, iVAS스크러버, Nox저감기술 등 스크러버 및 칠러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GST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GST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우상향하는 차트로 보기에도 좋은 GST의 장기차트입니다. GST는 반도체 인프라 관련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반도체 종목에서 빠지지 않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스크러버와 칠러를 생각하면 대표적인 종목으로 실적과 수급을 동반되는 유망 있는 종목입니다.
GST의 월봉차트입니다. 코로나시기 초반에는 주가가 그렇게 많이 오르지 못했지만 주가가 계속해서 꾸준하게 오른 걸 볼 수 있습니다. 고점을 찍고 조정을 받은 후 60월선을 지지하면서 바닥을 확인한 걸 볼 수 있습니다.
GST의 주봉차트입니다. 반도체 인프라 관련주라서 그런지 작년 HBM과 AI 관련주로 엮이지는 못해서 주가 재미없었지만 올해 들어오면서 반도체 스크러버 시장이 좋아진다는 뉴스와 함께 수혜주로 주가가 반등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이평선 간격이 너무 벌어지면서 주가가 급등했는데 가지고 계신 분들은 상관없지만 신규로 진입하시려는 분들은 지금은 참으시고 적어도 20 주선까지 조정을 받는 걸 보고 진입하시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GST의 일봉차트입니다. 1월부터 주가가 반등하면서 현재는 20일선을 지지하면서 우상향하는 모습인데 고점을 찍고 몇 거래일 동안 횡보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현재 5일 전을 지지하지 못하고 20일선 근처까지 밀리면서 장마감했는데 가지고 계신 분들은 20일선을 지지하지 못하면 어느 정도는 정리하고, 신규로 진입하시려는 분들은 20일선을 지지하면 진입하고, 20일선이 무너지면 좀 더 지켜보시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GST의 밴드차트입니다. 밴다상으로는 무릎정도로 저렴한 편으로 보입니다. GST의 주가가 요즘들어 많이 올랐다고 하지만 그전에 주가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밸류를 보시더라도 아직 동일업종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아직 올라갈 자리는 많이 열려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배당금)
GST의 기업정보는 시가총액 3,261억원 코스닥 252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9,317,745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는 PER 10.14배, PBR 1.45배로 동일업종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저렴한 걸 알 수 있습니다.
GST의 기업실적입니다. 꾸준한 실적을 보여주다가 작년한 해는 매출과 이익이 감소한 걸 알 수 있습니다. 반도체시황이 안 좋아서 반도체 인프라 관련주들은 증설이 중요하기 때문에 실적이 안 좋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장비주들을 보면 적자기업이 많은데 그에 비해 GST의 실적은 적자는 아니기 때문에 문제될 건 없다고 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도 괜찮게 나오는 종목으로 기대전망도 좋은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낮고, 자본유보율 넉넉한 우량한 기업인 걸 알 수 있습니다.
GST의 올해 추정실적을 보시면 매출과 이익이 드러나는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GST의 배당금이 결정이 되었는데 배당금은 1주당 500원으로 결정이 되었고, 1.85%의 배당률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4. 개인적인 의견
GST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반도체 인프라 관련주 중에서는 가장 선호하는 종목입니다. 반도체 스크러버 시장의 전망도 좋고 그에 대표적인 기업이 GST며, 실적도 좋고 재무도 빵빵하며 배당도 조금씩 늘어나는 종목으로 전체적인 면에서 괜찮은 종목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당장 사야 되는 건 아니고 주식은 언제나 쌀 때 사서 비싸게 팔아야 되기에 현재 주가는 차트상으로도 너무 떠있어서 약간 조정을 받았을 때 사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