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QnC은 반도체 소부장 기업 중 쿼츠웨어 제조에서 글로벌 1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사, 하이닉스 등 글로벌 기업에도 납품을 하고 있어서 앞으로의 기대전망도 좋은 기업입니다. 원익QnC의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 실적을 통해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장에 앞서 원익QnC의 기업보고서는 한번쯤 보시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 원익QnC 기업개요
원익QnC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에 사용되는 쿼츠(석영제품)와 산업용 세라믹을 제조하는 업체로 2003년 11월 원익으로부터 기업분할로 설립이 되었습니다.
원익QnC의 사업부문은 쿼츠, 세라믹, 램프, 세정 및 쿼츠원재료 등 5개이며, 쿼츠부문은 4개, 쿼츠원재료 부문은 9개, 세정부문은 2개의 해외 종속기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020년 미국의 반도체용 소재 전문회사인 모멘티브사의 쿼츠/세라믹 부문 4개사를 인수하고, 2022년 11월 일본 쿠러스텍을 인수했습니다.
원익QnC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은 원익QnC 홈페이지에 들려서 어떤 사업을 하는지 좀 더 알아보시고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반도체 쿼츠웨어 글로벌 1등 기업인 원익QnC의 장기차트입니다. 천천히 우상향하다 코로나 이후 주가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원익QnC의 장기차트입니다.
고점인 35,150원을 찍고 현재 박스권에서 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번 반도체사이클에서 다시 신고가를 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원익QnC입니다.
원익QnC의 주봉차트입니다. 지난주에 최고점을 돌파하나 했는데 아쉽게도 고점을 두고 뚫지는 못하고 떨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주선을 지지하면서 아직까지는 큰 조정을 받지는 않고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원익QnC의 일봉차트입니다. 2024년 들어서면서 신고가를 찍나 했지만 신고가는 뚫지 못하고 주가가 약간의 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올해들어 우리나라 지수와 삼성전자 등의 약세속에서도 원익QnC의 주가는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20일선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오늘 5일선위로 자리를 잡고 장마감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원익QnC의 주가차트를 자세히 보시면 차트가 계단식 차트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될지 관심있게 지켜보시면서 신고가를 뚫을지 기대가 되는 종목입니다.
원익QnC의 밴드차트를 보시면 현재는 다소 비싸게 보이는 가격입니다. 가지고 계신분들은 계속해서 가져가시는 게 좋을 거 같고, 지금 들어가시려는 분들은 분할매수나 조금 조정을 받았을 때 다시 들어가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원익QnC의 기업정보는 시가총액 8,268억원 코스닥 73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26,288,000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는 PER 34.8배, PBR 2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는 다소 비싼 걸로 보입니다.
원익QnC의 기업실적을 보시면 꾸준하게 매출과 이익이 늘어나다가 작년에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반도체시황 전체가 안좋았기 때문에 어떨 수 없는 문제이고, 올해부터는 다시 매출과 이익이 늘어나는 걸로 예상되기 때문에 걱정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원익QnC의 부채비율은 다소 높은편이고, 자본유보율은 넉넉하게 있어서 걱정할 부분은 아닙니다. 배당부분은 아직까지 낮은편이라 주주환원에 좀 더 신경을 써야 되는 종목인 거 같네요.
원익QnC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36,000원을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도 매수의견이고, 분할매수로 모아간다면 신고가를 이상을 노리고 투자할 만한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원익QnC의 올해 추정실적을 보시면 매출과 이익 모두 늘어나는 걸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시황이 확실히 돌아섰다고 생각하면서 어찌 됐든 올해는 AI로 인해 반도체 관련주는 꼭 가지고 있어야 되는 섹터라고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반도체 쿼츠 관련주인 원익QnC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신고가를 보고 투자할 만한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약간의 조정을 받고 다시 반등할 기미가 보이는데 분할매수로 투자하면 올해는 좋은 수익을 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