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서 AI로 인해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상승이 많았습니다. ISC 역시 반도체 후공정에서 검사장비의 핵심소모부품인 테스트 소켓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이번에 온디바이스AI 관련주로도 같이 엮이면서 좋은모습을 보여줬습니다. ISC의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을 통해서 더욱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 ISC 기업개요
ISC는 2001년 2월 반도체 및 전자부품 검사장비의 핵심소모부품인 후공정 테스트 소켓 제품 생산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10월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ISC의 장기차트를 보시면 장기간 박스권에 있다가 올해 들어서 엄청난 주가상승을 보여줬습니다. SKC가 ISC를 인수하면서부터 엄청난 주가상승으로 보여준 걸로 기억이 되네요.
ISC의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SKC가 ISC를 인수하면서 ISC의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었죠. 저도 기존에 보유하고 있다가 SKC의 인수로 인해 주가가 올랐을때 차익을 봤었던 종목입니다. 현재는 다시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ISC의 일봉차트를 보시면 최고점을 찍고 약간 조정후 현재는 박스권으로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온디바이스관련주로 엮이기는 했지만 다른 온디바이스관련주 비해서는 그렇게 주가가 오르지는 못한 ISC입니다. 차트상 현재를 매수하기 애매한 구간이고 8만원, 60일선까지 떨어져야 다시 매력적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ISC의 밸류를 보시면 현재 많이 비싸보이긴 합니다. 현재 반도체섹터 자체가 전체적으로 많이들 비싸졌죠. 밴드차트상을로는 ISC를 매수하기에는 너무 비싼자리입니다. 매수하시려는 분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ISC의 기업정보로는 시가총액 1조 9,077억원 코스닥 22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 21,197,058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는 PER 431배 PBR 5.4배로 엄청나게 비싼걸 알 수 있습니다. 매수는 좀 더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ISC의 기업실적입니다.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보여주다가 올해는 작년대비 매출과 이익이 많이 떨어질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주가가 많이 오르고 현재 ISC의 밸류는 많이 비싼자리입니다. 부채비율은 낮고 자본은 넉넉하게 있기 때문에 망할일은 없는 기업으로 앞으로는 기대전망이 좋은 기업이긴 합니다.
ISC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 모두 매수의견이 나왔고 목표주가는 111,000원입니다. 근데 저의 생각은 반대입니다. 현재 밸류를 보면 비싸도 너부 비싸서 지금 매수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조정을 받아야 되지 지금자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은 8만원 초반정도에 매수해야 그나마 안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ISC의 내년 추정실적을 보시면 엄청난 매출증가와 영업이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내년 실적을 보면 기대전망으로 오를 것도 같은데 그래도 지금은 비싸다고 생각하네요.
4. 개인적인 의견
ISC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현재는 비싸다 입니다. ISC가 좋은 기업이고 매력적인 종목인 건 저도 잘 알지만 그래도 지금은 너무 비싸다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ISC보다는 같은 소켓기업인 리노공업을 더 좋게 보기 때문에 두개 종목을 같이 보면서 더 매력적인 자리에 있는 종목으로 선택을 하고 같은 자리면 리노공업에 먼저 손이 가는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모두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