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승인으로 인해 게임 관련주면서 코인 관련한 위메이드가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여태 위메이드가 안 좋은 여론으로 주가가 안 좋았는데, 비트코인 ETF 출시로 인해 얼마나 수혜를 받을지 위메이트의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 실적을 통해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위메이드의 기업보고서는 한번 보시고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 위메이드 기업개요
위메이드는 온라인 게임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를 목적으로 2000년 2월 설립이 되어 200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을 했습니다. 위메이드의 주요 종속회사의 주된 사업은 PC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 유통/판매 사업, 지식재산권 활용 사업 및 블록체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의 대표적인 게임은 미르의 전설3, 이카루스가 있고 현재 나이트크로우 출시로 히트를 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위메이드 홈페이지도 한번 방문해서 어떤사업을 하는지 확인해 보시고 안전한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위메이드는 위믹스 코인 관련해서 시장에서 이슈가 참 많았던 종목이죠. 게임 관련주로 시작해서 코인에 손을 대면서 안 좋은 인식이 시장에 만들어지면서 말들이 참 많았었죠. 현재 위믹스 코인은 상장폐지 되었다가 작년 11월에 다시 재상장이 되면서 주가 또한 다시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ETF 승인으로 인해 위메이드도 비트코인 관련주로 겹겹상을 맞으면서 주가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위메이드 입장에서는 호재이면서 좋은 소식이지만 그래도 조심해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위메이드의 주봉차트입니다. 24만원대까지 갔던 주가가 2만원대까지 떨어지면서 시장에서 완전히 소외되었던 종목이지만 지난 11월에 위믹스가 재상장되면서 주가 또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몰룬 게임회사로 계속해서 게임 출시도 호재가 있지만 시장에서는 아직까지 위믹스 관련 인식이 더 높은 종목으로 주가가 만들어지는 느낌이 큰 종목입니다.
위메이드의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위믹스 상장이후 주가차트가 우상향으로 바뀐 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ETF 승인으로 인해 앞으로 더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당분간은 주가가 오를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도 워낙 안 좋은 인식이 되어 있는 기업이라 걱정이 많이 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위메이드의 밴드차트입니다. 위메이드는 사실 밸류를 볼 필요도 없이 시장 수급에 의해 움직이는 종목이라 밴드차트는 전혀 주가에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위메이드의 기업정보입니다. 시가총액 2조 1,427억원 코스닥 20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 33,796,962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는 적자기업이라 볼 필요도 없는 상태입니다.
위메이드의 기업실적입니다. 실적을 보시면 적자기업으로 더이상 볼 필요도 없지만 예전에 이슈가 되었던 부분이 위믹스 코인의 이익을 위메이드 실적에 반영을 하면서 시장에서 엄청 핫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이후로 사실 쳐다도 안보는 종목이지만 이번에 비트코인 관련주로 엮이면서 주가가 올라가는 걸 보고 소개를 해봅니다.
한번 했던 실수가 두번 못할 것도 없고, 사실 위메이드의 재무재표는 믿음이 가지 않아서 보고 싶지도 않은 종목입니다. 현재 위믹스가 비트코인으로 인해 실적이 나오고, 위메이드 역시 주가가 오르겠지만 언제 또 문제가 터질지 모르는 기업이기 때문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조심해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위메이드의 투자의견을 보시면 3개 증권사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74,750으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단타로만 접근하시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어떻게 3개 증권사 모두 매수의견을 보이는지 저는 이해가 가지 않네요. 1개 증권사 정도는 중립의견이 나와야지 모두 매수의견이라는 게 참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현 상황입니다.
위메이드의 올해 추정실적을 보시면 적자에서 흑자전환을 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실적이라도 나와서 다행인 거 같습니다.
4. 개인적인 의견
위메이드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하고 많은 종목 중에 "굳이 투자를 해야되나?" 입니다. 투자라는 게 서로의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것인데 신뢰가 없는 기업에 투자를 할 필요가 있을까요? 주주분들은 기분이 나쁘겠지만 없는 말이 아닌 있는 사실을 그대로만 전하는 것뿐입니다.
이왕 투자하시는 분들은 그냥 단타로 즐기시고 차트로만 트레이닝을 하지 투자의 개념으로 접근을 하면 위험한 종목이라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조심해서 성공투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