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식품 관련주 중에 하나로 K-식품을 전 세계적으로 이끌고 있는 기업 중 한 곳입니다. 현재 역사상 신고가인 50만 원대를 뚫지는 못하고 50만 원을 잠시 찍고 급격하게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150 주선까지 밀리면서 이제는 바닥을 다질 수 있는지 기대되는데 앞으로 농심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 실적(배당금)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농심 기업보고서는 한 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농심 기업개요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3. 기업분석 및 실적
4. 개인적인 의견
1. 농심 기업개요
농심은 면류, 스택, 음료 등의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며 브랜드 파워, 연구개발 역량, 생산 및 품질, 경영능력 면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농심은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주요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농심 아메리카, 상하이 농심푸드 등 주요 종속회사들과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산수를 먹는 샘물 분야의 브랜드로 육성 중이며, 국내외 수요 확대에 대비하여 생산능력을 대규모로 확충 중에 있습니다.
농심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농심 홈페이지에 들려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시고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농심의 장기차트를 보시면 전형적인 박스권 차트인 걸 알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식품 관련 주면서 대장주라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고 있는 종목이지만 장기차트만 보시더라도 그렇게 매력 있는 종목은 아닌 걸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박스권 매매로 스윙투자에 적합한 차트입니다.
농심의 월봉차트입니다. 박스권 차트를 보여주다 작년부터 박스권을 뚫고 50만원까지 주가가 오르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다시 조정을 받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K푸드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을 하면서 특히 라면의 인기가 엄청나서 실적이 역대급으로 잘 나오기도 했습니다. 지난번 50만 원까지 올라간 건 K푸드의 인기를 실감 나게 하는 주가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농심의 주봉차트입니다. 현재 150주선 근처까지 주가가 떨어졌고, 차트를 보시면 22년 초반 고가라인까지도 밀린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 150 주선을 지지하면 주가가 한 단계 레벨 업하는 것이고, 아니면 월래 박스권으로 되돌아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돌아오는 주가 농심에는 중요한 한 주 고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농심의 일봉차트입니다. 50만원 고점을 찍고 계속해서 주가가 밀리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거의 52주 신저가까지 떨어진 주가인데 돌아오는 한 주에 150 주선을 지지할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150 주선을 지지하는 걸 보고 지지하면 매수, 지지 못하면 매도하는 게 좋을 거 같고 30만 원 초반까지 보다 진입하는 게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농심의 밴드차트입니다. 차트를 뚫고 한참 위로 올라갔다가 현재는 어깨까지 내려온 걸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가격이면 충분히 분할매수로 접근해도 괜찮은 가격으로 보입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농심의 기업정보는 시가총액 2조 1,168억원 코스피 143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6,082,642개 액면가 5,000원입니다. 밸류는 PER 12.00배, PBR 0.82배로 이제는 적당한 가격까지 떨어졌다고 보입니다.
농심의 기업실적을 보시면 꾸분한 매출과 이익을 보이다 작년한해는 특히 이익이 늘어난 걸 알 수 있습니다. 실적이 오른 만큼 주가도 올랐다고 생각이 듭니다. 농심의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낮고, 자본유보율 넉넉한 대표적인 우량기업인 걸 알 수 있습니다.
농심의 주가가 평년도에 오르지 못한 이유 중 하나가 주주환원에 인색한 부분이 컸는데 배당금이 항상 동일하게 나오다가 22년부터 5,000원으로 올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번에도 5,000원으로 동결을 했는데 작년처럼 이익이 늘었으면 배당을 늘리든, 자사주를 소각하든, 주주환원을 늘려야 되는데 이 부분이 너무 아쉬운 부분입니다.
배당금
농심의 올해 배당금은 5,000원이고 배당률은 1.2%로 결정이 났습니다.
배당기준일은 23년 12월 31일이고, 배당지급일은 24년 4월 22일입니다.
농심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에서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570,000원을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도 매수의견이지만 150 주선을 확인하고 분할매수로 접근하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150 주선을 깨면 좀 더 기다렸다 30만 원 초반까지 밀리면 진입하는 게 좋을 걸로 생각합니다.
농심의 올해 추정실적을 보시면 23년 실적보다 약간은 오를 걸로 예상하지만 비슷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실적을 봐도 50만 원이 당분간은 고점으로 유지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농심을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우상향하는우상향 하는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박스권매매로 전형적인 한국주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식품 관련주 중에서도 우상향 하는 종목들이 있는데 굳이 농심을 투자하기에는 매력이 떨어지는 거 같습니다.
농심은 박스권을 만들어 놓고 그냥 스윙투자로 투자하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근데 종목이 무거워서 그나마도 재미가 없어서 시간적인 여유가 되시는 분들이 박스권하단에 사서 묻어두는 우량한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기업은 좋지만 종목으로써는 그렇게 매력은 없는 종목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