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장마감 후 엔씨소프트의 신작게임 TL이 나왔었는데 왠지 실패한 느낌을 많이 주고 있어서 그런지 오늘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9%나 빠졌습니다. 향후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을 통해 더욱 더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 엔씨소프트 기업개요
엔씨소프트는 우리나라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선두주자인 기업으로 대표적인 게임인 리니지로 인해 우리나라 게임시장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고 현재까지도 엔씨소프트의 영향이 게임시장을 크게 좌우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뛰어넘다, 상상하다, 라는 기업가치를 기반으로 더 나은 즐거움, 기술,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한국의 대표 게임사입니다. 모바일 / 온라인 게임의 개발 미치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엔씨소프트의 장기차트를 보시면 코로니시기에 다들 집에 머무를 때 최고의 주가를 달렸던 기억이 나네요. 그이후 주가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게임섹터의 종목들은 신작에 대한 주가변동이 대다수인데 엔씨는 연속적인 게임신작의 기대감이 유저들을 실망시키면서 주가가 더 떨어진 이유도 있죠.
엔씨소프트의 주봉을 보시면 최근까지도 계속해서 주가가 떨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10월 들어서 신작 기대감으로 약간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줘는데 안타깝게도 어제 신장을 내놓으면서 유저들의 기대에 못미쳐서 그런지 주가가 곤두박질 치고 말았네요.
엔씨의 일봉을 보시면 10월부터 주가가 잘오르고 있었습니다. 저점에서 30%이상 주가가 올랐지만 어제 신작게임인 TL 이 유저들의 기대에 못미쳤는지 오늘 주가가 9%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TL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방송으로 봐보니 생각보다 영상도 기대에 못치쳤고 게임도 크게 다른 걸 못느꼈던 거 같습니다. 보통 대작 게임이 나온다고 하면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엄청 많이 하는데 TL은 방송하는 곳이 별로 없더군요.
엔씨소프트의 밸류를 보시면 현재 엄청 싼 가격으로 내려온 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종목은 밸류보다는 신작게임이 절대적인 주가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밸류만 보고 들어가시면 위험한 투자가 되시는 걸 아셔야 됩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엔씨소프트의 기업정보로는 시가총액 5조 2,360억원 코스피 69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 21,954,022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는 PER 34배 PBR 1.5배 정도로 현재 엄청 싼 걸 알 수 있습니다.
엔씨의 기업실적을 보시면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많이 떨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현재 게임시장이 안좋다고 생각되네요. 영업이익률도 반토막 이상 빠졌고, 그래도 엔씨는 부채비율 적고 가진 자본금 많아서 망할 기업을 절대 아닙니다. 배당성향은 적당한 수준입니다.
엔시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 각각 매수, 중립, 매도로 잡혔습니다. 목표주가는 평균 30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매도의견을 준 대신은 아무래도 신작이 기대에 못미쳐서 그렇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네요. 저의 생각도 중립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전저점을 지지하는지 확인하고 매수를 선택할 거 같습니다.
엔씨의 내년 추정실정은 올해 비해 늘어나지만 예전의 실적과 비교하면 아직 부족한 면이 없진 않습니다.
4. 개인적인 의견
엔씨소프트를 바라보는 저의 개인적인 의견은 일단 지켜보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게임섹터는 신작게임이 끼치는 영향이 절대적이기 때문에 TL의 기대가 실망에 가까운 만큼 좀 더 지켜보는게 좋을 걸로 생각됩니다. 매수를 하고 싶어도 전 저점을 지지하는 걸 확인하고 들어가는게 좋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