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관련주인 에스엠의 주가가 계속해서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에스엠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 실적을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에스엠 기업보고서는 한번 보시고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 에스엠 기업개요
에스엠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음반을 기획해서 제작하고 유통하는 음악 콘텐츠 사업과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에스엠 종속회사의 경우 광고,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영상 콘텐츠, 여행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Super M, WayV, 에스파 등이 있습니다.
에스엠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에스엠 홈페이지에 한번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 지 좀 더 알아보시고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에스엠의 장기차트입니다. 긴 박스권 횡보구간을 보여주다가 코로나 이후 주가가 한단계 레벨업을 한 모습입니다. 차트상으로 봐도 9만 원 이상은 좀 과한 가격이고 작게는 6만 원에서 9만원대가 앞으로의 주가 구간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에스엠은 한국 엔터 관련주에서 가장 원조격인 기업으로 한때는 엔터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였지만 현재는 하이브나 JYP에 밀려서 대장자리를 내주었는데, 거기가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도 경영진에 의해 밀려나고, 현재 경영진의 경영상 문제도 많아서 시장에서 말이 많습니다. 아티스트 음반판매량도 안 좋게 나오면서 악재가 겸치는 모습이라 주가 또한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모두가 안좋다고 할 때 사야 된다는 말이 에스엠에도 해당이 될까 기대반 걱정반이 나는데, 현재 카카오에서 현 에스엠 경영진들은 모두 교체한다고 하니 경영진 교체가 이루어지고 나면 매수해도 괜찮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에스엠의 주봉차트입니다. 주가가 모든 이평선을 깨고 떨어진 걸 볼 수 있는데 과연 어디까지 떨어질까 걱정이 됩니다. 현재 차트상 이평선은 6만원대에 있는데 거기까지는 열어놓고 지켜보시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에스엠의 일봉차트를 보시면 주가가 약간씩 반등하나 싶었는데 60일선을 뚫지 못하고 떨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거기다 악재들도 계속해서 나오면서 오늘 또 한번 5%나 떨어지면서 장마감을 했는데 당분간은 에스엠 사내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걸 보고 투자하는 게 맞을 거 같습니다.
에스엠의 밴드차트를 보시면 주가가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밴드차트상으로는 그리 저렴한 가격은 아닌 걸로 나옵니다.
그러나 하이브나 JYP 엔터에 비해서는 확실히 저렴한 가격이라 가격면에서는 매력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현재 악재를 생각하면 조심하셔야 됩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에스엠의 기업정보는 시가총액 1조 8,612억원 코스닥 20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23,830,901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는 PER 14배, PBR 2.39배로 적당한 가격입니다. 하지만 동일업종에 비해서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에스엠의 기업실적을 보시면 꾸분한 매출상승과 이익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적만 보시면 충분히 매력 있는 종목인데 아쉽게도 요즘 악재가 너무 많은 에스엠입니다.
에스엠의 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낮고, 자본유보율 넉넉한 우량한 기업인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배당도 어느 정도 나오기 때문에 투자할 매력이 충분히 있는 종목입니다. 돌아보면 장단점은 있지만 에스엠은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경영에 빠지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 거 같기도 하네요.
에스엠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14만원대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중립입니다. 현재는 불확실성이 너무 크고 조금 더 기다렸다가 불확실성이 없어지고 난 뒤에 투자하시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에스엠의 올해 추정실적을 보시면 올해도 매출과 이익이 늘어나는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내 불확실성만 없어진다면 충분히 투자할 매력이 있는 종목인데 아쉽네요.
4. 개인적인 의견
에스엠을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현재는 중립입니다. 차트만 보시면 충분히 매력적인 자리지만 현재 악재가 너무 많은 에스엠이라 경영진 이슈만이라도 해소가 되고 나서 진입하는게 맞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엔터주들이 음판판매량이 안 좋아서 주가들이 안 좋은데 에스엠은 거기다 경영진 불확실성도 겸쳐서 다른 엔터 관련주들에 비해서는 별로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모두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