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우스는 반도체 장비 관련주면서 로봇 관련주로 올해 실적이 역대 최대 실적을 보여주며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주가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아무래도 삼성전자부터 부진한 모습이고 반도체섹터 전체가 밀리면서 같이 밀린 것 같지만, 최근 삼전의 반전과 함께 반도체 소부장들도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우스 주가 역시 반등하는 모습으로 오늘 9%나 급등하면서 장마감했는데, 이제 바닥은 찍은 것 같고 얼마나 반등하는지 관심 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을 거 같습니다. 앞으로 제우스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종목정보, 실적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제우스 사업보고서는 한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제우스 기업소개
2. 기업분석(종목정보, 실적 등)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4. 개인적인 의견
1. 제우스 기업소개
제우스는 1970년에 설립되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산업용 로봇, 밸브 SYSTEM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매엽식 웨이퍼 세정장비, 디스플레이 열장비, 검사장비, 공정장비 및 산용용 로봇, 프로세스 플러그 밸브 등입니다.
제우스의 매출비율은 반도체 세정장비의 매출이 66.30%로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이고, 산업용 로봇에서 20.47%, 디스플레이 장비에서 9.18%, 플러그밸브에서 4.05%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우스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제우스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기업분석(종목정보, 실적 등)
제우스의 종목정보입니다.
시가총액 3,710억원 코스닥 160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31,016,990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에이션을 보시면 PER 12.22배, PBR 1.14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밴드차트를 보시면 주가가 조정을 많이 받으며 무릎까지 내려온 상태로 부담 없는 위치이고, 밸류상으로는 PER 12.22배, PBR 1.14배로 부담 없는 가격입니다.
제우스의 기업실적입니다.
반도체사이클에 맞춰 실적의 변동성을 볼 수 있지만, 올해 실적은 역대 최대 실적이 나오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가는 반대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지만, 이제 반도체섹터의 반등이 시작되어서 기대되는 종목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79%로 부채는 적당한 편이고, 자본유보율은 2,058%로 자본은 넉넉하게 쌓아 놓아서 재무적으로는 걱정할 필요가 없는 기업입니다. 전년 대비 EPS가 크게 늘어나며 확실한 성장성을 보여주고, 배당금은 아직 크지 안 나서 배당을 보고 투자하기에는 무리인 종목입니다.
추정실적을 보시면 올해부터 매출과 이익이 크게 늘어나면서 내년 추정실적도 올해보다 더욱 증가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정도의 실적을 생각하면 현재 주가는 정말 저렴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제우스 주가 10년 장기차트입니다.
지난 반도체사이클에선 그렇게 주목받지 못한 종목인데, 이번 사이클에 들어서 반도체 장비 관련주보다는 로봇 관련주로 같이 엮이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은 종목입니다. 로봇 관련주가 AI로 인해 23년부터 새롭게 시장의 주목을 받으면서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이었는데, 제우스는 반도체 장비주에서 로봇 관련주까지 엮이면서 작년 후반기부터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제우스 주가는 다른 반도체 장비주에 비해 미리 조정을 받으며 계속해서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3분기 실적이 아주 좋게 나오면서 반등하나 싶었지만, 반등하지 못했지만 뒤늦게 반등하면서 앞으로는 긍정적으로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봉차트를 보시면 올해 초 고점을 찍고 횡보하다 7월이후 반도체 조정 시에 동반해서 밀린 걸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하락세가 끝난 건 아니지만, 현재 반도체섹터를 보면 반등하는 모습이라 실적도 좋은 제우스의 주가도 충분히 상승추세로 전환될 수 있을 거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일봉차트를 보시면 오늘 9%나 급등하면서 5일선 위로는 확실하게 안착했지만, 지난 차트를 보시면 60일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몇 번이나 밀린 걸 볼 수 있습니다. 일단 현재 분위기면 20일선까지는 충분히 올라탈 거 같은데, 60일선을 돌파하는 게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분위기를 보면 바닥은 확실히 찍은 거 같고, 최소한 60일선까지 노려볼 수는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우스의 투자의견은 보시면 2개 증권사에서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22,000원으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도 매수의견이고, 짧게는 60일선인 1만 3천 원 정도, 중기로는 만원 후반대까지 보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제우스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반도체 장비 관련주면서 로봇 관련주로 두 가지 섹터에 엮여있는 종목으로 현재 반도체도 반등이 시작되었고, 로봇섹터도 머스크로 인해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당분간은 긍정적으로 봐도 좋을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년 추정실적도 아주 좋게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주가를 생각하면 충분히 매력적인 구간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