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마이크론 주가가 오랜만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작년에 유증과 무증을 연달아하며 소액주주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면서 주가가 계속 하락세를 보이다 이제야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반도체섹터가 CES 기대감으로 급등하면서 대부분의 소부장들이 강한 모습을 보여줬는데,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인 하나마이크론이 좀 더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만큼 주가가 많이 빠진 이유도 있을 거 같은데, 앞으로 주가가 상승세로 전환될지 하나마이크론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 실적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하나마이크론 사업보고서는 한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하나마이크론 기업소개
2. 기업분석 및 실적 등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4. 개인적인 의견
1. 하나마이크론 기업소개
하나마이크론은 2001년 8월 23일에 설립되어 2005년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입니다. 주요 종속회사는 현재 반도체 제품(패키징) 생산 및 반도체 재료(반도체 식각공정용 실리콘 파트) 제품의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의 매출비율을 보시면 반도체제조 패키징에서 73.0%로 가장 많은 매출이 발생하고, 반도체재료 공정소모품에서 18.0%, 특수가스에서 2.9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하나마이크론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기업분석 및 실적 등
하나마이크론의 투자정보입니다.
시가총액 7,356억원 코스닥 71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66,271,949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에이션을 보시면 추정 PER이 160.87배, PBR 2.11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 비싼 편입니다.
밴드차트를 보시면 주가가 많이 빠지면서 발목정도로 부담없는 위치이고, 밸류상으로는 실적이 부진하면서 이익이 적자라 PER은 의미가 없고, PBR 2.11배로 적당한 가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나마이크론이 기업실적입니다.
매출이 매년 늘어나면서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이익은 매출에 비해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24년 4분기부터는 매출과 이익이 크게 늘어날 걸로 예상되어서 앞으로는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222%로 부채는 다소 높은 편이고, 자본유보율은 1,035%로 자본은 넉넉한 편입니다. 자본이 넉넉한 상태에서 작년 유상증자를 하면서 소액주주들의 원성이 많았는데, 이런 면에서 투자자들의 신뢰를 많이 잃어버렸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EPS도 크게 성장하는 모습이 없는 상태이고, 배당도 1% 미만으로 주주환원도 좋지 않아 보입니다.
추정실적을 보시면 매출은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확실한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이익도 내년에는 크게 늘어날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정실적대로만 실적이 나온다면 올해는 긍정적으로 봐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하나마이크론 주가 장기차트입니다.
반도체사이클에 맞춰 주가가 움직이는데, 이번 사이클에 들어서는 지난 사이클보다 2배가량 주가가 올라간 걸 볼 수 있습니다.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 중에서도 주목을 받으며 사람들의 관심이 많았던 종목인데, 지난 4월 고점이후 유상증자를 발표하면서 급락했고, 이후로 다시 무상증자를 발표하며 소액주주들의 실망매출로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월봉차트를 보시면 유/무상증자 이후로 120월선까지 밀렸지만, 다행히 120월선을 지지하며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급등으로 인해 5월선 위로 올라타며 안정권 안에 올라온 거 같은데, 과연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일지는 좀 더 지켜봐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봉차트를 보시면 지난 4월이후 조정을 받나 싶을 때, 유상증자 발표를 하면서 급락을 했고, 이후로 무증과 함께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여줬습니다. 국장의 가장 문제점인 고점에서 유상증자로 투자자들의 뒤통수를 치는 게 작년에 아주 많았는데, 하나마이크론 역시 똑같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로 인해 하나마이크론 주가가 4월부터 12월까지 하락세를 보이다 올해 들어서야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오늘 13%나 급등하면서 20주선위로 올라탔는데, 일봉상으로는 좀 더 올라갈 여지는 있지만 단기적으로 너무 급등해서 그런지 뒤늦게 따라 진입하기에는 별로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하나마이크론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에서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19,000원으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이제는 급등으로 인해 중립입니다. 단기적으로 급등한 만큼 단기조정이 나올 수도 있고, 작년 유증 등의 실망감으로 수급이 들어올지 의문입니다. 하나마에 투자할 바에는 차라리 다른 반도체 패키빙 관련주에 투자하는 게 심리적으로도 더 좋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하나마이크론을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 중에서 아주 좋게 보던 기업인데, 작년 투자자들의 뒤통수를 치고 난 이후에는 좀 다르게 보이는 종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적도 다른 종목들에 비해서 그렇지 좋지도 않고, 그렇다고 주주환원이 좋은 것도 아니라 단지 패키징에 강한 기업이라고 투자하기에는 위험부담이 많은 종목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급등은 CES 기대감과 다른 주도 소부장에 비해 주가가 좀 더 많이 빠진 경향도 있어서 그렇지 그게 아니라면 이렇게 오를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