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주가가 호실적에도 급락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아무래도 관세 영향에서 긍정적 보다는 부정적인 측면이 더 많은 거 같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해상물류 관련주 중에서도 자동차 물류전문 기업으로 정의선 회장이 대주주로 있는 기업입니다. 현대차그룹의 지분구조를 생각하면 현대글로비스 주가가 올라가야 정 회장에게 좋기 때문에 지금처럼 주가가 빠졌을 때는 충분히 모아가도 괜찮지 않나 생각되는데, 앞으로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 실적, 배당금 등을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현대글로비스 사업보고서는 한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현대글로비스 기업소개
2. 기업분석 및 실적, 배당금 등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4. 개인적인 의견
1. 현대글로비스 기업소개
현대글로비스는 2001년 현대차그룹의 물류 통합 효율화를 위해 설립되어 200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종합물류업(국내외 물류), 유통판매업(CKD부품 공급, 중고차 경매/수출, 트레이딩), 해운사업(완성차 벌크 운송)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의 매출비중을 보시면 유통 사업부문에서 47.63%로 가장 높고, 물류에서 34.53%, 해운에서 17.84%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현대글로비스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기업분석 및 실적, 배당금 등
현대글로비스의 투자정보입니다.
시가총액 8조 625억원 코스피 54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75,000,000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에이션을 보시면 PER 7.37배, 추정 PER 5.46배, PBR 0.92배로 저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밴드차트를 보시면 최근 주가가 빠지면서 허리밑까지 내려온 상태로 크게 부담없는 위치로 보이며, 밸류상으로도 PER 7.37배, PBR 0.92배에 올해 추정 PER이 5.46배까지 내려갈 걸로 예상되어서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현대글로비스의 기업실적입니다.
실적이 23년 다소 주춤했지만, 작년은 매출이 크게 늘어나면서 다시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올해는 매출과 이익이 더욱 늘어날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역대 최대 실적이 나왔지만, 트럼프 관세 영향으로 인해 주가는 반대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좀 더 길게 지금 주가가 빠지는 건 오히려 기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91%로 부채는 적당한 편이고, 자본유보율은 22,650%로 자본은 엄청나게 쌓아 놓아서 재무적으로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는 기업입니다. 올해 EPS를 보면 크게 성장성을 보여줄 걸로 예상되어서 좀 더 긍정적으로 봐도 좋을 거 같고, 배당금은 1주당 3,700원에 배당률 3.13%, 배당성향 25.37%로 괜찮은 주주환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의 배당금입니다.
이번 현대글로비스의 배당금은 1주당 3.700원, 배당율은 2.6%로 결정되었으며, 배당기준일은 25년 3월 31일, 배당지급일은 25년 4월 18~19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추정실적을 보시면 올해와 내년 매출이 앞자리수가앞자릿수가 더 올라가며 확실한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이익 역시 앞자릿수가 증가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정실적대로만 실적이 나와도 현재 밸류에서도 더욱 내려가며 저렴한 가격까지 내려가서 괜찮아 보입니다.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현대글로비스 주가 장기차트입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전에도 그렇고 근래까지 그렇게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할 수는 없는 종목으로 장기차트만 보더라도 주가가 우상향 하기보다는 박스권에서 횡보하는 전형적인 국장의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상물류 관련주 중에서는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종목으로 장기투자보다는 박스권에서 스윙투자로 접근하기에는 괜찮은 종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대차그룹이 정의선 회장 체제로 바뀌면서 현대글로비스도 주목받고 있는데, 다름아닌 현대글로비스의 대주주가 정의선회장이기 때문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순환출자 구조로 그룹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모비스 주가보다 현대글로비스 주가가 올라가야 정회장한테 좋은 구조이기 때문에 지금처럼 주가가 빠졌을 때는 충분히 모아가도 괜찮지 않나 생각됩니다.
월봉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이후 10만원 전후로 박스권이 형성되어 횡보하다 작년 박스권을 돌파하며 강세를 보이며 주가가 한 단계 레벨 업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작년부터 자동차 수출입데이터가 아주 좋게 나오며 주가에도 반영이 되었는데, 현재는 트럼프 관세 영향으로 기존 박스권 상단까지 내려온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20월선을 잠시 이탈했다 지지하고 있는데, 현재 위치면 충분히 진입을 노려봐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분할매수로 대응하면서 모아간다면 손해보단 수익낼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생각합니다.
주봉차트를 보시면 밑으로 120주선이 있는데, 100 주선을 놓고 보면 100 주선을 지지하며 반등한 걸 알 수 있습니다. 외국인은 100 주선을 보고 움직이기 때문에 충분히 타당한 움직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지난번에 100주선을 지지하면서 반등했다 이번에 다시 100 주선 근처까지 밀렸는데, 120 주선까지 열어놓고 기다리기보다는 지금부터 분할매수로 모아가면서 대응하는 게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대글로비스의 투자의견은 14개 투자처에서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169,857원으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도 매수의견이고, 지금부터 분할매수로 모아가면서 대응하면 충분히 수익은 보장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현대글로비스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해상물류 관련주 중에서는 대표적인 종목으로 가장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종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대주주가 정의선 회장인 걸 감안하면 주가가 올라가야 정 회장에게 유리하기 때문에 지금 주가 위치에서는 긍정적으로 봐도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