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ODM 관련주 잉글우드랩은 한국과 미국 내에 공장을 가동하는 코스메카코리아의 종속회사입니다. 요즘 글로벌 화장품 ODM 시장을 국내 기업들이 휩쓸고 있는데 그중 한 곳이 잉글우드랩입니다. 주가 또한 작년 5월부터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데 앞으로도 계속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지 잉글우드랩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 실적을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잉글우드랩 분기보고서는 한 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 잉글우드랩 기업개요
잉글우드랩은 미국 내에서 화장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초화장품의 ODM(생산자 개발방식) 제조 및 OEM(주문자 상표부착방식)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잉글우드랩은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고객사가 FDA 또는 잠재적인 수출 국가의 원료 및 제품 규제를 준수하는 데 필요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산공장은 화장품, 미용, 패션산업의 중심지인 맨해튼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 입지를 활용하여 고객사에 즉각적 피드백 제공이 가능합니다.
잉글우드랩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잉글우드랩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잉글우드랩의 장기차트입니다. 상장 이후 주가가 엄청나게 떨어질 걸 알 수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이 중국에 절대적으로 의존을 하던 시기라서 잉글우드랩은 그렇게 시장의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코로나 이후 화장품 시장이 중국에서 점유율이 떨어지면서 미국이나 중국 이외의 나라에 수출이 많은 기업들이 시장에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잉글우드랩은 미국 내에 공장을 운영하면서 미국 내에서 화장품 ODM 제작에 각광을 받으면서 주가 또한 현재까지 계속해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중에서 중국시장 의존이 많았던 기업들의 주가를 곤두박질치고 있는 가운데 중국 외 국가에 수출을 하는 기업들의 주가는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기업이 잉글우드랩입니다.
잉글우드랩의 월봉차트입니다. 코로나 시기에는 당연히 주가가 대부분 올랐기 때문에 제외하고 그 이후로 화장품 관련주들을 보면 중국수출 의존도가 높은 종목들은 조정을 받으면서 계속해서 주가가 떨어져서 올라오지 못했지만 잉글우드랩처럼 다른 나라나 미국에 공장이 있는 잉글우드랩 같은 경우에는 주가가 엄청나게 오른 걸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잉글우드랩의 주봉차트입니다. 작년에 화장품 ODM 관련주들이 시장에 관심을 받으면서 주가가 오를 때 잉글우드랩은 미국 내 공장까지 있다는 말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등한 후 주가가 계속해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면 정말 멋진 차트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는데 과연 지속가능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현재 계속해서 20 주선을 지지하면서 올라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가지고 계신 분들은 20 주선 지지하는 것만 보시고 가지고 가시면 걱정 없을 듯합니다. 진입각을 보고 계신 분들은 주봉차트에서는 20 주선까지 밀릴 때를 노려보시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잉글우드랩의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100일선을 지지하면서 계속해서 상승추세를 유지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진입하기에는 어중간한 자리고 100일선까지 밀리고 지지하는 걸 보고 진입하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잉글우드랩의 밴드차트입니다. 밴드차트상으로는 차트를 뚫고 올라가서 비싸게 보이지만 밸류를 보시면 아직까지는 그렇게 비싼 가격이 아니라서 걱정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잉글우드랩의 기업정보는 시가총액 2,889억 원 코스닥 298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19,867,866개입니다.
밸류는 PER 16.81배, PBR 2.50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는 아직 저렴한 편으로 주가는 많이 올랐지만 그렇게 비싼 가격을 아닌 걸로 보입니다.
잉글우드랩의 기업실적입니다. 작년한해는 전년대비 매출과 이익이 많이 늘어난 걸 알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많이 늘어났고 ROE 역시 15% 정도로 잘 나오고 있습니다. 기업재무는 부채비율 낮은 편이고, 자본유보율 넉넉하게 있는 우량한 기업인 걸 알 수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아직 배당이 없다는 점이 아쉽네요.
4. 개인적인 의견
잉글우드랩을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화장품 ODM 관련주 중에서는 매력 있는 종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일단 중국이 아닌 미국에 공장이 있어서 미국비중이 큰 부분이 가장 큰 매력이고, 코스매스코리아 자회사라 이 부분도 믿고 투자할 수 있는 기업이 아닐까 생가합니다.
현재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어서 처음 진입하기가 어려운 부분인데 그냥 진입하시기보다는 그래도 주식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야 이익이 되기 때문에 현재자리에서 어느 정도 조정을 받고 나서 진입하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안전하게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