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GM과 양극재 공급계약을 따내면서 주가가 요즘 좋았다가 설연휴 이후 약간 주춤한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에 관심이 있던 분들은 이번 조정이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앞으로 LG화학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 실적을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LG화학 분기보고서는 한 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1. LG화학 기업개요
LG화학은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LG화학의 연결회사는 2020년 12월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 물적분할하여 (주)LG에너지설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하였습니다. LG화학은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LG화학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LG화학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LG화학의 장기차트입니다. 코로나 이후 대형종목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주가가 엄청나게 오른 걸 알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주가가 4배 정도나 오르면서 그 당시에는 시장에서 가장 핫한 종목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그 후 LG에너지설루션을 물적분할하면서 주가가 고점에서 지금까지 힘을 못쓰고 흘러내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손해를 보면서 말이 많았고 탈도 많았던 LG화학이었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LG화학이 앞선 도요타와의 계약 이후, GM에도 양극재 공급계약을 따내면서 LG에너지설루션의 의존도를 낮추는 모습을 보여주며 주가도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앞으로 양극재 기업으로 시장에서 인식이 되면 주가가 더욱 좋아질 걸로 보이는데 그건 좀 더 지켜봐야 될 부분입니다.
LG화학의 월봉차트입니다. 고점 100만 원대를 찍고 지금까지 주가가 빠지를 걸 알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설루션을 물적분할하면서 기업의 가치가 반토막이 났는데 주가가 유지가 되면 말이 안 되는 부분도 있죠.
우리나라 기업들의 가장 문제점이 이런 점인데 그 대표적인 케이스가 LG화학과 LG에너지설루션의 물적분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카카오도 있지만 LG에너지설루션을 상장을 하면서 100조 원이 넘는 시총이 만들어지면서 우리나라 시총 2위가 되었기 때문에 정말 당시에는 말이 많았던 이슈였습니다.
현재 120월선을 잠시 이탈했다가 지지하면서 120월선을 타고 올라가는 차트가 만들어졌는데, 앞으로 양극재 기업으로 시장에서 인식이 될지 그 부분이 관건인 거 같습니다.
LG화학의 주봉차트입니다. 도요타에 이어 GM과의 양극재 공급계약이 체결되면서 주가가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20 주선 위로 올라타지는 못했지만 주가가 워낙 많이 빠져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까지 주가가 반등을 하지 않을까도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전기자동차시황이 워낙 안 좋아서 덩달아 이차전지섹터도 안 좋기 때문에 주가가 많이 반등하기는 어렵지 않나 생각됩니다.
LG화학의 일봉차트입니다. 주가가 38만 원까지 떨어졌다 반등을 하고 있는 중인데, 120일선을 뚫지 못하고 현재는 60일선 밑까지 떨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20일선은 지지하고 있기 때문에 가지고 계신 분들은 계속 가지고 가시고, 새로 진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20일선을 확실히 지지하는 걸 확인하시고 진입하시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LG화학의 밴드차트를 보시면 확실히 저렴한 걸 알 수 있습니다. 차트상으론 주가가 바닥에 있어서 가격적인 면에서는 확실히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LG화학의 기업정보는 시가총액 32조 5,431억 원 코스피 11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70,592,343개 액면가 5,000원입니다. 밸류는 PER 27.70배, PBR 1.11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는 확실히 저렴한 걸 알 수 있습니다.
LG화학의 기업실적입니다. 꾸준한 매출과 이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 매출은 LG에너지설루션에서 나오고 LG화학의 가장 많은 매출은 양극재쪽이 아닌 석유화학 쪽 매출이 가장 많은 케미컬기업이 맞습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적당하게 있고, 자본유보율은 넉넉한 기업입니다. 그리고 배당은 케미컬 종목이라고 하기에는 적은 편이라 주주환원이 늘어나야 되는 기업 중 한 곳입니다.
LG화학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에서 2곳은 매수, 1곳은 중립의견이고, 목표주가는 602,222원을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중립이고 좀 더 조정을 받을 후에 들어가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현재 저점에서 의외로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확실히 주가가 돌아선 게 아니기 때문에 안전하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LG화학의 올해 추정실적을 보시면 전년대비 매출과 이익이 그렇게 많이 늘어나지는 않는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케미칼 쪽도 안 좋고 이차전지 쪽도 시황이 안 좋기 때문에 올해는 그렇게 좋게 볼 수는 없는 종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LG화학을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그렇게 매력 있는 종목은 아닌 걸로 생각합니다. 상장기업이면 주주를 생각해야 되는데 그런 부분이 전혀 보이지 않는 점이 가장 문제라서 무엇을 믿고 이 기업에 투자를 해야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투자를 안 하겠지만 만약에 한다면 그냥 단기적으로 저점매수로만 매매를 할 거 같습니다.
다시 조정을 받으면 저점매수로 단기적으로만 매매할 거 같은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양극재에 투자를 하려면 더 좋은 종목이 있는데 굳이 이 종목을 투자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다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