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그룹의 지주회사인 LS의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력인프라산업이 호황인 가운데 변압기, 전선 관련주들이 시장을 이끌고 있는데 LS는 지주회사이면서 전선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 역할을 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소규모 전선 관련주들의 주가보다는 약하게 올라가지면 그만큼 무거운 종목인데도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LS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 실적(배당금)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고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LS 사업보고서는 한 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LS 기업개요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3. 기업분석 및 실적(배당금)
4. 개인적인 의견
1. LS 기업개요
LS는 LS 상표권의 소유주로서 브랜드의 가치제고 및 육성, 보호 활동을 종합적으로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사업부문, 엠트론사업부문, 엠앤엠사업부문, 아이앤디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LS의 전선사업부문은 전선, 전력, 통신 등으로 세분하였고, 일렉트릭사업부문은 전력, 자동화, 금속, IT 등으로 세분화되었습니다.
LS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LS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
LS의 장기차트입니다. 주가가 큰 파동을 그리며 큰 박스권 차트를 보여주다 근래에 들어서면서 미국 등에 전력인프라산업이 호황이 가운데 변압기, 전선 관련주들의 주가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LS는 LS그룹의 지주회사로 대표적인 자회사인 LS 일렉트릭 등이 있습니다.
LS의 월봉차트입니다. 이전에는 재미없는 종목인 걸 한눈에 알 수 있는 월봉차트인데 최근에 들어서 주가가 많이 오른 걸 볼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이차전지 관련해서 주가가 많이 올랐다가 조정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전선 관련주로 엮이면서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LS의 주봉차트입니다. 올해 들어서 변압기, 전선 관련주들의 주가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LS는 지주회사이지만 자회사인 LS 일렉트릭 등과 하는 사업이 전력인프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지주회사로는 거의 유일하게 관련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른 소규모의 종목들보다는 약하게 주가가 움직이고 있지만 반대로 무거운 종목인 만큼 소규모 종목보다는 좀 더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LS의 일봉차트입니다. 지주회사인데 비해 이번에 주가의 변동성이 엄청나게 크게 보이면서 급락과 급등을 반복하면서 이번에는 15% 가까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LS입니다. 전력인프라 관련해서 당분간은 계속해서 실적이 좋게 나올 걸로 예상하기 때문에 LS 그룹 전체적으로 가장 수혜를 받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현재 20일선 근처를 유지하면서 계속해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신규로 진입하기에는 약간 부담스럽기 때문에 좀 전처럼 주가가 급락하면서 20일 근처까지 빠졌을 때 진입하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밸류상으로도 아직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진입하는데 크게 부담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LS의 밴드차트입니다. 밴드상으로는 이제 머리까지 올라온 상태라 밴드상으로는 부담스러운 자리이고, 밸류상으로는 아직 저렴한 편이라 투자하는데 크게 부담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배당금)
LS의 기업정보입니다. 시가총액 4조 2,021억원 코스피 91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32,200,000개 액면가 5,000원입니다. 밸류를 보시면 PER 9.64배, PBR 0.76배로 아직 저렴한 걸 알 수 있으며 동일업종에 비해서도 저렴한 밸류입니다.
LS의 기업실적을 보시면 매출이 꾸준하게 상승하면서 이익 또한 꾸준하게 상승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낮지만 그만큼 매출과 이익이 크기 때문에 문제 될 건 없고,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170%로 어느 정도 있는 편이고, 자본유보율은 넉넉하게 쌓여있습니다. 배당 부분은 지주회사치 고는 작은 걸 알 수 있습니다.
배당금
LS의 이번 배당금은 1주당 1,600원, 배당률은 1.7%로 결정되었습니다.
배당기준일은 23년 12월 31일, 배당지급일은 24년 4월 12일로 결정 되었습니다.
LS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에서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139,167원으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현재는 중립이고 다시 20일선 정도까지 밀렸을 때 진입하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LS의 추정실적을 보시면 올해도 그렇고 내년까지도 매출과 이익이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좋은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향후 몇 년간 전력인프라 관련해서 계속해서 투자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약간의 등락은 보이겠지만 주가는 우상향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LS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변압기, 전선 관련주를 투자하면서 LS는 빼놓을 수 없는 종목으로 다른 직접적인 종목들도 많이 있지만 지주회사로는 LS가 유일한 종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실 자회사인 LS 일렉트릭에 투자하는게 수익을 좀 더 많이 볼 수 있지만 안정적인 투자에서는 지주회사인 LS가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하는 데 있어서는 각자 생각의 차이이기 때문에 저 같으면 LS 일렉트릭에 투자를 하겠지만 다르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참조하시면서 안전하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