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은 비만치료제 관련주로 다양한 비만치료제를 임상실험 중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적자기업이지만 한미약품은 실적과 숫자가 찍히는 대표적인 우량한 기업으로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의약품에서 우수한 매출이 나오며 기존에는 고혈압 관련주에서 이제는 비만치료제 관련주로 바뀌면서 기대전망이 좋은 기업입니다.
최근 오너일가의 경영권 분쟁으로 주가가 비상식적으로 많이 오른 상태고, 지난 금요일에는 주가가 급등하면서 전 고점 부금까지 올랐지만, 전 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밀리면서 장마감했습니다. 최근 경영권 분쟁 등으로 인해 주가가 급등하는 종목들이 많은데, 결국에는 제자리로 돌아갈 주가이기 때문에 조심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한미약품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종목정보, 실적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라며, 투자에 앞서 한미약품 사업보고서는 한 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한미약품 기업소개
2. 기업분석(종목정보, 실적 등)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4. 개인적인 의견
1. 한미약품 기업소개
한미약품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고혈압치료제(아모다핀), 복합고혈압치료제(아모잘탄) 등이 있습니다.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한미정밀화학 및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영위 업체 북경한미약품유한공사를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중구감소증 지표제 롤론티스 및 얀센에 기술 이전한 비만치료제 HM12525 A, NASH 치료제 HM15211 임상에 따른 파이프라인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한미약품의 매출비중을 보시면 고지혈증 치료제인 로수젯에서 가장 높은 매출이 나오고 있고, 복합고혈압 치료제인 아모디핀/아모잘탄 등의 매출이 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역류성식도염, 전립선비대증, 발기부전 등의 의약품에서도 매출이 꾸준하고 나오고 있습니다.
한미약품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미약품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기업분석(종목정보, 실적 등)
한미약품의 종목정보입니다.
시가총액 4조 4,903억원, 코스피 81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12,810,991개 액면가 2,500원입니다. 밸류에이션을 보시면 PER 24.35배, 추정 PER 25.93배, PBR 4.21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는 많이 저렴한 상태입니다.
한미약품의 밴드차트를 보시면 무릎정도의 위치로 그렇게 많이 부담스러운 자리는 아니고, 밸류상으로도 PER 24.35배, PBR 4.21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는 많이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는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한미약품의 기업실적입니다.
매출이 매년 늘어나면서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이익도 계속해서 증가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매출과 이익을 보더라도 한미약품은 저평가된 종목으로 주가가 계속해서 눌려져 있었지만, 이번 경영권 분쟁 이후 주가가 급등하면서 원래 기업가치에 맞게 주가가 올라온 상태입니다. 현재는 적당한 가격이지만 제약바이오 종목들의 비싼 밸류를 생각하면 아직도 저렴한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62%로 부채는 적당한 편이고, 자본유보율은 3,379%로 자본은 넉넉하게 쌓인 우량한 기업입니다. 올해 EPS가 전년대비 2,000원 증가할 걸로 예상하면서 성장성도 확실하게 보여주고, 배당금도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주주환원은 바라보기 힘든 종목으로 배당을 보고 투자하기에는 무리입니다.
한미약품의 추정실적을 보시면 내년 매출도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확실한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이익도 계속해서 증가할 걸로 예상하고 있어서 이대로만 실적이 나온다면 PER도 23배까지 내려가면서 제약바이오 관련주라 생각하면 저렴한 종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한미약품의 종목정보입니다.
장기간 주가가 박스권에 갖혀 횡보하는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22년 저점을 찍고 조금씩 상승하는 것도 같지만, 5년 정도만 보더라도 아직까지는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는데, 현재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 주각 급등하는 모습이라 과연 이번에 박스권을 돌파할지는 지켜봐야 될 거 같습니다.
한미약품은 비만치료제 관련주로 최근 주목을 많이 받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임상실험 중이고, 실직적인 매출과 이익은 기전의 의약품인 고지혈증과 고혈압 치료제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임상 중인 비만치료제의 효과가 노보노와 일라이일리 치료제보다 좋다고는 하지만 아직은 임상 중이라 임상 3상까지는 지켜봐야 되기 때문에 시간은 많이 걸려며, 만약에 임상 3상까지 효과가 지속된다면 한미약품의 주가는 크게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한미약품의 주봉차트입니다. 박스권으로 보면 25~35만 원 사이에서 등락을 보이며 장기간 횡보했는데, 현재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 박스권 상단까지 올라온 상태입니다. 전 고점인 37만 원을 앞두고 주가가 밀리며 35만 원에서 한주를 마감했는데, 과연 다음 주가 가장 중요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음주 전 고점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주가는 다시 조정을 받으며 박스권 하단까지 밀릴 가능성이 가장 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나 최근 국장을 보시면 경영권 분쟁을 하면 모두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고려아연만 보더라도 50만 원 하던 주가가 80만 원을 넘기는 현상까지 나왔습니다. 한미약품도 현재 똑같은 현상으로 주가가 더 올라갈 수 있지만, 경영권 분쟁이 끝나면 주가는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기 때문에 조심해야 될 거 같습니다.
한미약품의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폭락장에서 저점을 찍고 반등하면서 저점대비 주가가 40% 정도 오른 상태입니다. 고려아연의 주가가 저점대비 80% 오른 걸 감안하면 충분히 더 오를 수 있겠지만, 그건 미리 보유하고 있는 분들의 영역이고, 지금 신규로 진입하기에는 이미 늦어서 투자하시려면 짧게 단타로만 즐기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 지금은 주가가 더 올라갈 수 있겠지만, 경영권 분쟁이 끝나면 주가는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기 때문에 정상적인 투자를 하시려는 분들은 다음 주 보시면서 전 고점을 돌파하면 돌파매매로 진입하면 되고, 아니라면 기다렸다 다시 박스권 하단까지 내려오면 진입 타이밍을 보는 게 가장 안전한 투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미약품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에서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405,333원으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이제는 중립입니다. 현재 분위기면 충분히 더 오를 거 같지만, 국장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괜히 모험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한미약품을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우리나라 제약바이오 관련주 중에서는 손가락안에 들어오는 우량한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적자기업이지만 한미약품은 실적과 숫자가 확실하게 나오는 기업이라 투자하는 데 크게 걱정할 수준은 아닌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장기간 박스권안에 갇혀 있던 종목인데, 이번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 주가가 한 단계 레벨 업할지 아니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갈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장기적으로 보시면 비만치료제 관련주로 기대전망이 우리나라에서는 탑급인 종목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