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2aEJhtejwPNCfVQSIUubUhLancIKRoPTb5sW-SjrmgQ google-site-verification=2aEJhtejwPNCfVQSIUubUhLancIKRoPTb5sW-SjrmgQ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중국향 화장품 관련주) 및 기업분석, 실적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싸게사서 비싸게 팔자/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중국향 화장품 관련주) 및 기업분석, 실적 알아보기

by 제이팍의 저가매매 2024. 8. 7.

아모레퍼시픽은 중국향 화장품 관련주로 최근에는 주가가 꽤나 오르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번 2분기 실적이 아주 안 좋게 나오면서 장시작과 함께 -20% 이상 급락하면서 장막판에는 -25% 장마감하면서 폭락을 보여줬습니다. 영업이익이 29.5% 감소하면서 이익이 42억 원 밖에 안 나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기존에는 면세점에서 중국 단체 관광객 등이 한국에 오며 꼭 사서 가는 상품이었지만 이제는 중저가 화장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어중간한 아모레퍼시픽의 상품은 소외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중소형 화장품 관련주들은 미국, 일본, 동남아 등 다양한 국가를 상대로 영업을 하고 있지만, 아모레퍼시픽 아직까지 중국 영향이 가장 큰 화장품 관련주라 결과는 화장품주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알고 있는 사실이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급락하면서 주가가 올해 상승분을 모두 토해냈는데, 과연 지금 주가도 유지가 될 수 있을지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 실적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아모레퍼시픽 사업보고서는 한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사업보고서 보러가기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2.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3. 기업분석 및 실적

4. 개인적인 의견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은 크게 화장품 사업부문과 DB(Daily Beauty) 사업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화장품 사업부문은 설화수, 헤라, 라네즈, 아이오페, 에스트라 등 다양한 럭셔리 및 프리미엄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습니다. 주요 럭셔리 브랜드인 설화수와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인 라네즈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견고한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판매 결로는 크게 순수 국내, 면세와 해외법인 및 수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순수 국내는 온라인, 백화점, 방문판매, 전문점, 할인점, 대리점 등의 매출을 포함합니다. 2024년 1분기 기준 글로벌 매출 비중은 순수 국내 50%, 면세 12%, 해외법인 및 수출은 38%입니다. 

 

매출비율
매출비율

 

아모레퍼시픽의 매출비율을 보시면 화장품 사업부문의 매출이 88.6%로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고, DB 사업부문의 매출이 11.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최신뉴스
아모레퍼시픽 최신뉴스

 

혁신기술
혁신기술

 

화장품 종류
화장품 종류

 

아모레퍼시픽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보러가기

 

 


2.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장기차트
장기차트

 

아모레퍼시픽의 장기차트입니다. 예전 사드이전까진 중국과의 교역이 활발하면서 주가 역시 최고점을 찍었지만, 사드사태 이후 주가가 계속해서 빠지면서 현재까지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과 분위기가 좋아지면서 다른 화장품 관련주에 비해 주가가 부진했지만, 잠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역시나 중국을 믿는 건 무리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현재 중국에서 우리나라 화장품을 쓰는 건 옛날 말이 되며, 자체 브랜드나 해외 고가 명품 브랜드를 선호하게 되면서 우리나라 화장품은 중국에서 소외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래도 중소형 인디 브랜드는 중국에서도 괜찮지만 아모레퍼시픽 같은 브랜드 화장품은 저가도 아닌 그렇다고 명품 브랜드는 아니기 때문에 어중간한 포지션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월봉차트
월봉차트

 

아모레퍼시픽의 월봉차트입니다. 올해 중국향 분위기가 좋아지면서 주가가 꽤 많이 상승한 걸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이번 2분기 실적이 안 좋게 나오면서 주가는 올해 상승한 걸 그대로 토해낸 걸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많이 빠졌다고 저가매매라 생각하고 진입하시려는 분들은 중국을 믿으면 투자해도 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다른 화장품 관련주를 보는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밸류도 주가가 많이 빠져서 싸졌지 않나 생각하겠지만, PER 50배로 여전히 많이 비싼 상태입니다. 

 

주봉차트
주봉차트

 

아모레퍼시픽의 주봉차트입니다. 이번주 들어서 지수 폭락장에 실적쇼크로 인해 정말 긴 장대음봉낸 걸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모든 이평선을 깨고 밀린 상태며, 3월 상승시기 주가로 돌아간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가가 고점대비 37% 빠진 상태지만 여전히 비싸다는 점은 꼭 아시고 투자를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봉차트
일봉차트

 

아모레퍼시픽의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더 절망적인데, 가지고 계신분들은 힘드시더라도 벌어서 잘라내는 방법으로 빨리 탈출하는 게 좋지 않나 생각되고, 신규 진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급락 이후 단기적 반등을 노리고 짧게 들어가는 것 왜에는 그냥 다른 화장품 관련주들을 보는 게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현재 화장품 관련주와 화장품 ODM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꺽이며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데, 주도주들도 어려운 상황에서 아모레퍼시픽은 더욱 힘들지 않나 생각됩니다. 단기적인 반등은 있더라도 주가가 예전처럼 다시 오르기는 어렵지 않나 생각됩니다. 현재 분위기면 당분간은 지금 주가에서 횡보할 가능성이 가자 높지 않나 생각됩니다. 

 

밴드차트
밴드차트

 

아모레퍼시픽의 밴드차트입니다. 밴드상 무릎정도의 위치로 그렇게 부담 없는 위치지만, 밸류상으로는 PER 50배로 여전히 비싸고, 동일업종에 비해서도 비싼 상태입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기업정보
기업정보

 

아모레퍼시픽의 기업정보입니다. 시가총액 7조 2,823억원 코스피 54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58,492,759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를 보시면 PER 50.14배, PBR 1.75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도 비싼 상태입니다. 

 

기업실적
기업실적

 

아모레퍼시픽의 기업실적입니다. 매출과 이익이 등락을 보이며 올해 매출과 이익은 크게 늘어나는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전에 주가가 올랐지만, 이번 2분기 실적이 매출은 늘었지만 이익이 크게 감소하면서 주가가 급락한 이유입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22%로 엄청 낮은 편이고, 자본유보율 역시 엄청 쌓여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배당을 보시면 1% 미만대로 자본이 저렇게 많이 쌓여있는데, 왜 배당을 제대로 안 하는지 이해가 안 가는 종목입니다. 

 

추정실적
추정실적

 

아모레퍼시픽의 추정실적입니다. 23년 실적바닥을 보이고나서 올해부터는 매출과 이익이 크게 늘어나면서 다시 성장성을 보여주고 내년 추정실적은 더욱 늘어나면서 좋을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정실적대로만 나온다면 좋겠지만 어떻게 될지는 그때 가봐야 되기 때문에 이번 실적만 보더라도 긍정적보다는 부정적인 생각이 더 큽니다. 

 

내년 추정실적대로 매출과 이익이 나오더라도 PER 23배로 여전히 비싼 가격이기 때문에 저가매매도 아니고 투자할 매력이 머가 있나 생각됩니다. 배당도 작고 돈 벌면 쌓아만 놓는데, 굳이 이런 종목에 투자해야 될까 생각됩니다. 

 

투자의견
투자의견

 

아모레퍼시픽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에서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220,769원으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매도의견입니다. 웬만하면 중립까지 생각하지만 이번 실적을 보면 좋게 생각할 수가 없는 거 같습니다. 주가가 많이 빠졌으니 어느 정도 반등은 할 수 있겠지만, 좋은 화장품 관련주들도 많고, 아모레보다 대부분 저렴한 가격인데, 굳이 아모레에 투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아모레퍼시픽을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화장품 관련주 중에서는 이제 끝물인 종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재는 인디 브랜드가 대세고 중국이 아닌 미국이나 일본 등으로 눈을 돌린 상태인데, 아모레는 여전히 중국향이 가장 크고, 브랜드 화장품이기 때문에 매력도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화장품 ODM 관련주들이 대세라고 하지만 저가형 브랜드 종목들도 아직까지 상승세를 여진히 보이고 있기 때문에 화장품섹터에 투자하고 싶으면 저가형 브랜드나 화장품 ODM 관련주에 투자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