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람테크놀로지는 통신반도체 팹리스 관련주로 국내 유일한 통신반도체 설계기업으로 반도체 제조는 따로 하지 않는 전문적인 반도체 설계업체입니다. 이번에 353억 원 전환사채를 발행하면서 주가가 급락했지만, 오늘 반도체섹터가 반등을 하면서 어제 급락한 분을 오늘 반등하면서 10% 이상 급등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부족한 자금을 확보하면서 이제는 다시 성장동력을 만들었기 때문에 주가도 바닥을 찍고 앞으로 반등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미 올해 초부터 급등하면서 대세상승은 한번 보여줬기 때문에 다시 한번 대세상승을 보여주기는 힘들 걸로 생각되고, 어느 정도의 주가상승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앞으로 자람테크놀로지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 실적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자람테크놀로지 사업보고서는 한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자람테크놀로지 기업소개
2.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3. 기업분석 및 실적
4. 개인적인 의견
1. 자람테크놀로지 기업소개
자람테크놀로지는 2000년 1월 설립되어, 통신 반도체 및 주요 부품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반도체 설계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팹리스업체로 별도의 생산 설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외주 생산 비율은 100%입니다. 통신반도체 및 이를 광부품과 결합함 플러거블 제품과 광트랜시버 및 기가와이어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자람테크놀로지의 매출비율은 보시면 통신반도체 용역에서 매출의 67.6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제품매출에서 31.52%의 매출이 나오는데, 세부적으로 DVT, SOC 매출이 14.2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람테크놀로지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람테크놀로지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자람테크놀로지의 장기차트입니다. 23년 3월 신규로 상장된 종목으로 아직은 장기차트가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반도체사이클이 23년 초부터 시작됐지만 상장 이후로 조정을 받으며 부진한 모습을 보이다, 올해 들어서면서 주가가 상승하면서 대세상승을 보여준 통신반도체 팹리스 관련주입니다.
아직은 매출도 그렇고 이익이 적자기업이지만, 올해 1분기부터 흑자전환하면서 주가도 급등한 모습인데, 저점에서 주가가 5배 이상 단기간에 오른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나 기업가치에 비해 너무 오른 주가는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며 이제 주가가 제자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자람테크놀로지의 주봉차트입니다. 고점을 찍고 조정을 받으며, 주가가 이제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이번에 353억 전환사채를 발행하며 주가가 급락했었지만, 오늘 극적으로 반도체섹터가 좋으면서 주가가 다시 회복하면서 주봉상 60 주선까지 올라온 상태입니다. 60주 선위로 올라탔으면 좋을 텐데, 아쉽게도 밑에 위치하며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 될 거 같습니다.
현재 올해 초 주가가 급등하기전의 위치로 원래 자리로 돌아와서 이제 자금도 조달을 했고, 앞으로 적자에서 흑자기업으로 조금씩 성장동력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서 이전처럼 대세상승하는 건 보기 어렵겠지만, 어느 정도의 상승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아직은 실적이 안 나오기 때문에 여전히 비싼 밸류라는 건 알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자람테크놀로지의 일봉차트입니다. 주가가 13만 원 고점을 찍고 계속해서 밀리면서 35,800원까지 밀린 걸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주가가 13만 원까지 올라가는 것도 이상했지만, 역시나 제자리로 돌아오는 건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제 바닥은 찍었지 않았나 생각되어서 기존에 물려 있는 분들은 평단을 낮춰서 탈출기회를 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됩니다. 신규진입하실 분들도 7만 원 선까진 보고 진입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이 비싼 건 아시고 투자해야 되는 종목입니다.
자람테크놀로지의 밴드차트입니다. 밴드상 아직도 천장 꼭대기에 위치한 걸 볼 수 있으며, 밸류상으로도 PER 148배, PBR 7.85배로 주가가 많이 빠졌지만 여전히 비싼 걸 알 수 있습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자람테크놀로지의 기업정보입니다. 시가총액 2,913억원 코스닥 261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6,197,730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를 보시면 PER 148.73배, PBR 7.85배로 동일업종과 비교해도 많이 비싼 걸 알 수 있습니다.
자람테크놀로지의 기업실적을 보시면 매출이 감소하면서 매출둔화를 보여주고, 이익은 작년까지 적자기업이었지만 올해 1분기부터 흑자전환하면서 약간은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를 유지하려면 실적이 더 많이 좋아져야 현재 주가도 유지될 거라 예상합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11%로 아주 낮은 편이고, 자본유보율은 1,105%로 넉넉하게 쌓여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직 배당은 없는 종목입니다. 올해 초 주가가 상승할 때 언론에서 이종목을 엄청 띄우던 게 생각나는데, 기업실적을 보면 왜 그랬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 기업실적입니다.
자람테크놀로지의 보호예수 현황입니다. 1차 보호예수기간은 23년 3/7일 끝났고, 2차 보호예수기간에 3,569,400개의 주식은 25년 3/7일로 내년이라 아직은 시간이 남아있어서 사실상 그때까지 지켜보는 게 가장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자람테크놀로지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통신반도체 팹리스 관련주로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앞으로 나름 기대전망은 좋은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거래처도 SKT,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대형 통신사와 노키아, AT&T, 버라이즌 등 해외 대형 통신사와 거래를 하기 때문에 앞으로 점점 안전한 실적도 가능할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미 대세상승을 상장한지 얼마 안 돼서 보여줬기 때문에 다시 대세상승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하고, 현재 실적을 보거나 밸류상으로도 여전지 많이 비싼 상태라서 저라면 아직은 투자를 하지 않고, 내년 3월 보호예수기간이 완전히 끝나고 나서 확실한 실적이 나올 때 투자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