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우주항공 관련주로 항공기 설계에서 제조, 부품 제조까지 하며 군용기 제조에서 우주발사체와 UAM 개발에도 참여한 기업입니다. 아직은 적자기업이지만 매년 매출성장을 보여주면서 성장기대가 되는 기업으로 우주항공과 방산 관련주에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알고는 있어야 될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실적부진으로 주가 역시 부진한 모습이지만 요즘 방산섹터가 시장에서 가장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도 바닥을 찍고 약간의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주가가 바닥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충분히 매력적인 자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앞으로 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 실적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사업보고서는 한 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기업소개
2.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3. 기업분석 및 실적
4. 개인적인 의견
1.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기업소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2013년 4월에 설립되어 항공기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수 원소재 공급, 항공기의 생산 및 항공기 부품의 제조, 군용기 개조 창정비 및 여객기-화물기 개조사업을 포함한 항공 MRO, 우주발사체 관련 파트의 생산, UAM의 개발 제조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하는 글로벌강소기업 1000+에 지정되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매출비중을 보시면 미국 민수 및 방산 항공기, 우주발사체에서 23%의 매출이 나오고 있고, 국내 민수 및 방산 항공기에서 매출비중이 10%가 나오며, MRO(군용기, PTF)에서 45%의 매출로 가장 높은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주항공원소재에서 매출의 22%가 나오고 있습니다.
켄코아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장기차트입니다. 코로나 시기에 상장되면서 상장 이후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이후로는 박스권에 갇혀 횡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종목들이 그렇듯 켄코아도 상장이후 그럴듯한 실적과 숫자를 보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주가 역시 박스권에 갇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켄코아는 이름 그대로 우주항공 관련주로 엮여 있지만, 하는 사업이 항공기와 방위산업 관련된 사업도 하기 때문에 방산 관련주로도 엮일 수 있는 종목입니다. 그러나 방산분야에서 지상이나 미사일 분야에서는 현재 글로벌에서도 우리나라 방산무기들이 각광을 받지만 항공분야에서는 그렇게 두각을 받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켄코아의 월봉차트입니다. 현재 방산 관련주들이 연일 신고가를 내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켄코아의 주가인데, 아무래도 우주항공 관련주로 엮여 있어서도 그렇고, 실적도 적자기업이라 그렇지 않나 생각됩니다. 현재 월봉차트를 보더라도 박스권 하단에 머물러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켄코아는 1만 3천원을 기점으로 상하단이 열여 있어서 작년까진 스윙투자로 접근하기 좋은 종목이었지만, 작년 4분기부터 실적이 적자로 전환되면서 주가 역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박스권 하단밑으로 밀리지 않으며 현재는 반등할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접근해 볼 만한 시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켄코아의 주봉차트입니다. 작년 초부터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22년 전년대비 실적이 부진하면서 하락추세로 전환되었지만, 작년까진 1만 3천 원을 기점으로 스윙투자하기 나름 괜찮았 던 종목인데 올해 들어서는 박스권 하단에서 주가가 움직이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1만 원까지 밀리며 부진했지만 1만 원선을 지켜내며 현재는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등 이후 20주 선위로 올라타면서 현재는 유지하고 있어서 조금은 더 긍정적으로 보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올해와 내년 실적 가이던스가 제공되지 않아서 예측하기가 정말 힘든 종목이지만 방위산업이 계속해서 좋을 걸 생각하면 조금은 긍정적으로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켄코아의 일봉차트입니다. 1만 원선을 지켜내며 반등하면서 현재는 120일선까지 올라온 상태입니다. 아직은 장기적인 평단까진 올라오지 못한 상태라 좀 더 올라갈 업사이드는 충분히 있을 걸로 생각하는데, 이번 2분기 실적이 어떻게 나올지가 관건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주요 이평선도 하락추세에서 각도가 꺾이며 상승추세로 전환될 것도 같은데, 개인적인 생각은 등락을 보이겠지만 당분간은 상승세로 박스권 중, 상단까진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실적만 잘 나온다면 한 번에 급등하면서 올라갈 수도 있겠지만 그건 지켜봐야 될 것 같고, 일단은 수급이 너무 없어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수급이라도 조금 들어오면 좀 더 상승세에 힘이 실릴 텐데, 너무 소외된 종목이라 이 부분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켄코아의 밴드차트입니다. 밴드상 바닥에 있는 걸 알 수 있어서 전혀 부담 없는 위치이고, 밸류상으로는 적자기업이라 의미가 없는 상태입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켄코아의 기업정보입니다. 시가총액 1,449억 원 코스닥 567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12,913,226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를 보시면 PER은 적자기업이라 의미가 없고, PBR은 2.40배로 적당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기업실적입니다. 적자기업이지만 매출은 매년 늘어나면서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는 사업도 그렇고 중소규모의 기업이라 금리인하 기대감도 되는데, 이 부분도 체크하면서 투자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161%로 어느 정도 있는 편이고, 자본유보율은 적당하게 쌓아 놓은 상태입니다. 매출이 계속해서 늘어나는 걸 보며 성장은 하는 기업이라 이제 이익만 흑자전환된다면 주가도 크게 상승할 수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4. 개인적인 의견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우주항공 관련주지만 방산 관련주로도 엮일 수 있는 종목이라 기대전망이 괜찮은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다른 방산주들에 비해서는 일반분들이 투자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종목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현재 주가 바닥은 찍은 거 같지만, 아직 실적이 흑자전환 되지 않아서 주가 상승도 한계가 있어서 큰 수익보다는 짧게 보면서 적당한 수익만 생각하면서 투자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월봉차트로 보더라도 박스권 하단에 위치해 있어서 현재 자리면 손실볼 확률은 낮아 보이고, 충분히 진입해도 괜찮은 자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1만 3천 원을 박스권 평단으로 생각하면서 위아래를 생각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