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유통 관련주인 실리콘투의 주가가 실적호조에도 연일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근래 들어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기 때문에 주가가 한 번은 밀릴 때도 되었지만, 현재 화장품섹터에서는 실리콘투가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실리콘투의 주가가 섹터전체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관심 있게 지켜봐야 될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실리콘투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 실적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실리콘투 사업보고서는 한 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실리콘투 기업소개
2.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3. 기업분석 및 실적
4. 개인적인 의견
1. 실리콘투 기업소개
실리콘투는 K-뷰티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 com'을 통하여 전 세계 약 160여 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 판매 및 기업 고객에게 수출하고 있습니다.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 물류 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물류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운영 중에 있으며, 그 외 국내 다양한 K-브랜드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Cmmerce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리콘투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실리콘투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실리콘투의 장기차트입니다. 아직 신규상장 종목이라 이제 장기차트가 만들어지고 있는 상태이지만 22년 말 저점부터 지난 고점까지 주가가 31배가량 오른 상태입니다. 단기간에 주가가 엄청나게 오르며 화장품섹터를 대장주 역할을 하며 화장품섹터를 이끌었지만 이제는 약간은 힘이 달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장품 유통 관련주로 화장품을 만드는 기업도 아닌데, 주가가 저렇게 오르는 것도 신기하기만 하는데, 실적을 보시면 엄청나게 잘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받고 있는 것도 실리콘투의 편안한 유통과정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그렇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실리콘투의 주봉차트입니다. 올해 들어서 주가가 엄청나게 급등하면서 20주선과의 이격도도 엄청나게 벌어졌지만 현재는 조정 이후 횡보하면서 이격도를 좁혀가고 있습니다. 지난 폭락장에 20 주선까지 밀렸지만 바로 말아 올리며 현재는 다시 5 주선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지만, 현재 실적이 좋게 나왔는데도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고 오히려 밀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화장품섹터를 봤을 때 실적미쓰가 많이 나오며, 조정을 받는 종목들이 많은데 실리콘투는 실적호조에도 주가가 밀리는 걸 보면 아무래도 화장품섹터의 투자심리가 약간은 죽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화장품섹터의 상승세가 끝났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당분간만 잠시 쉬어가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리콘투의 일봉차트입니다. 54,200원 고점을 찍고 천천히 조정을 받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실적호조 소식에도 주가가 어제, 오늘 밀리며 현재 주요 이평선들이 깨지며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화장품섹터가 비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00일선까지 보면서 좀 더 지켜볼 필요는 있지만 일단 지금은 상승세가 확실히 꺾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지금은 신규 진입하기에는 아무래도 위험한 구간이라 당분간은 지켜보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신규진입은 적어도 주봉상 20 주선을 보시면서 진입 타이밍을 보는 게 좋을 거 같고, 지금은 관망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실리콘투의 밴드차트입니다. 밴드상 머리 꼭대기에 위치해 있어서 위험구간이며, 밸류상으로는 PER 42배로 여전히 비싼 상태지만 추정PER은 21배로 현재는 비싸지만 올해 말까지 생각하면 아직도 충분히 투자할 매력은 있는 상태입니다.
3. 기업분석 및 실적
실리콘투의 기업정보입니다. 시가총액 2조 4,593억원 코스닥 14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60,873,234개 액면가 500원입니다. 밸류를 보시면 PER 42.62배, PBR 15.11배로 동일업종에 비해서도 많이 비싼 상태입니다.
실리콘투의 기업실적입니다. 매출이 매년 늘어나면서 작년부터 매출이 크게 늘어난 걸 볼 수 있으며, 이익도 작년부터 2배 이상 증가하면서 올해 매출과 이익은 아주 크게 늘어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가가 단기간에 수십 배가 올랐지만 실적을 보면 어느 정도 이해는 되지만 그래도 너무 많이 오른 건 팩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92%로 부채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자본유보율은 417%로 부족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현재 성장력과 실적을 보면 문제 될 게 없지만 그래도 부채와 자본은 어느 정도 쌓아놔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배당은 아직 없는 종목입니다.
실리콘투의 추정실저을 보시면 매출이 정말 비정상적으로 크게 늘어나며 엄청난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이익도 올해와 내년까지 정말 크게 늘어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실리콘투는 실적만 놓고 보면 투자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종목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실리콘투의 투자의견은 3개 증권사에서 모두 매수의견이고, 목표주가는 56,333원으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지금은 중립입니다. 실적호조에도 현재 주가가 밀리는 걸 보면 당분간은 관망하면서 적어도 5일 선위로 올라왔을 때 진입 타이밍을 보는 게 좋지 않나 생각되고, 길게 보면 지금도 충분히 투자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실리콘투를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화장품 유통 관련주로 화장품섹터에서는 대장주 역할을 하는 종목으로 K-뷰티가 세계적으로 나갈 수 있는 관문 같은 기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실 제품을 만드는 특별한 기술 같은 것은 없는 유통회사인데 어떻게 주가가 저렇게 좋지라고 생각할 수 있고, 저부터도 그렇게 생각했지만 현재 실리콘투의 실적만 놓고 봐도 주가가 상승하는 건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현재는 브랜드 화장품보다 인디브랜드가 인기이며 그런 작은 브랜드가 세계로 수출이 되려면 실리콘투 같은 책임지고 유통하는 회사가 있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는 주가가 너무 많이 올라 잠시 쉬어가는 기간이라 생각하고, 어느 정도 지나면 다시 주가가 상승세로 전환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