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기기 관련주인 LS ELECTRIC 주가가 급등하면서 전 고점 부근까지 올라왔습니다. 머스크의 AI개발사에 전력기기를 납품한다는 소식에 오늘 15%나 급등했는데 과연 이번 계기로 전 고점을 돌파하며 신고가를 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데, LS ELECTRIC 주가 전망을 기업분석, 실적 등을 통해 알아보고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앞서 LS ELECTRIC 사업보고서는 한 번쯤 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LS ELECTRIC 기업소개
2. 기업분석 및 실적 등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4. 개인적인 의견
1. LS ELECTRIC 기업소개
LS ELECTRIC는 전력, 자동화, 금속, IT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전력사업은 발전소에서 만들어진 전력에 대해 수용기까지 전력공급과 계통보호에 전반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을 생산하는 전력기기/시스템사업 등이 있습니다.
자동화사업은 PLC, 인버터 및 자동화시스템 등 산업자동화를 위한 기기, 시스템 제품 생산과 산업용 통신기기 제조판매 서비스, 통신시스템 구축/서비스, 무선 감시 제어 및 열화상 감시 제어 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LS ELECTRIC의 매출비율을 보시면 전력사업부문에서 89.8%로 가장 높은 매출을 차지하고, 자동화사업에서 13.7%, 금속사업에서 14.4%, IT사업에서 2.4%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LS ELECTRIC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LS ELECTRIC 홈페이지에 들려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좀 더 알아보시고 보다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 기업분석 및 실적 등
LS ELECTRIC의 투자정보입니다.
시가총액 6조 6,750억원 코스피 60위의 기업이며, 상장주식수는 30,000,000개 액면가 5,000원입니다. 밸류에이션을 보시면 PER 30.61배, 추정 PER 28.32배, PBR 3.62배로 동일업종보다는 다소 비싼 편입니다.
밴드차트를 보시면 최근 주가가 반등하면서 다시 목 근처로 이제는 부담스러운 자리이고, 밸류상으로도 PER 30.61배, PBR 3.62배로 이제는 보유자의 영역으로 신규진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자리입니다.
LS ELECTRIC의 기업실적입니다.
매출이 매년 늘어나면서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이익 역시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AI로 인한 전력부족으로 향후 몇년간은 계속해서 전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전력기기 관련주들의 주가는 긍정적으로 생각되지만 주가의 변동성을 있기 때문에 고점에서 뒤따라 진입하는 건 조심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
기업재무를 보시면 부채비율 116%로 부채는 다소 있는 편이고, 자본유보율은 1,123%로 자본은 넉넉하게 쌓아놓아서 재무적으로는 걱정할 필요가 없는 기업입니다. EPS를 보면 23년부터 크게 성장한 걸 볼 수 있고, 배당금도 매년 늘어나면서 배당성향이 39%나 되면서 주주환원에도 신경을 쓰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추정실적을 보시면 올해 매출도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확실한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이익 역시 계속해서 증가하는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정실적대로만 실적이 나온다면 올해 LS ELECTRIC 주가도 긍정적으로 봐도 될 거 같습니다.
3.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LS ELECTRIC 주가 장기차트입니다.
23년 이전까지 박스권에서 횡보하는 걸 볼 수 있는데, 23년 AI로 인한 전력부족으로 전력기기 관련주들의 주가가 급등을 했는데, LS ELECTRIC은 24년에 들어서 급등하면서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당시 MSCI 편입이슈로 인해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갔지만, MSCI 편입이후론 주가가 급락하면서 고점대비 반토막이 났는데 밸류가 다시 저렴해지니 주가는 반등하면서 이번 머스크의 AI개발사에 전력기기를 납품한다는 소식이 나면서 신고가 근처까지 올라온 상태입니다.
주봉차트를 보시면 작년 MSCI 편입이후 주가가 급락하면서 60 주선까지 밀린 걸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60 주선을 지지하면서 타고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번 호재로 인해 오늘 15%나 급등하면서 이제는 다시 신고가 부근까지 올라온 상태입니다. 주가가 많이 올라온 만큼 지금은 보유자의 영역이고, 신고가를 내면 몰라도 신규로 진입하기에는 위험한 자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LS ELECTRIC의 투자의견은 16개 투자처에서 15곳은 매수, 1곳은 중립의견이고, 목표주가는 235,333원으로 잡았습니다. 저의 생각은 이제는 중립의견입니다. 신고가 부근이라 돌파하지 못한다면 다시 조정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신규로 진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위치라 지금은 보유자의 영역으로 관망해야 될 시기라 생각합니다.
4. 개인적인 의견
LS ELECTRIC을 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전력기기 관련주 중에서는 주도주에 속하고 실적과 숫자도 확실히 찍히는 기업이라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는 종목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기존에는 스윙투자로 박스권 매매를 하는 종목이었지만, 이제는 AI로 인해 전력기기의 중요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길게보고 투자해도 괜찮은 종목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